박진 장관, 싱가포르 방문 및 주요 20개국[G20] 외교장관회의 참석

입력 2022. 6. 30. 15: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박진 외교부 장관은 싱가포르 고위 인사와의 협의 및 주요 20개국[G20] 외교장관회의 참석을 위해 7.5.(화)-8(금)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발리를 각각 방문할 예정이다.

□ 박진 외교부 장관은 먼저 싱가포르를 방문, 리센룽(Lee Hsien Loong)총리 예방 및비비안 발라크리쉬난(Vivian Balakrishnan)외교장관과 회담을 통해 한-싱가포르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미얀마, 우크라이나 사태 등 지역·국제 정세와 관련하여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박진 외교부 장관은 싱가포르 고위 인사와의 협의 및 주요 20개국[G20] 외교장관회의 참석을 위해 7.5.(화)-8(금)간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발리를 각각 방문할 예정이다. 

□ 박진 외교부 장관은 먼저 싱가포르를 방문, 「리센룽(Lee Hsien Loong)」총리 예방 및「비비안 발라크리쉬난(Vivian Balakrishnan)」외교장관과 회담을 통해 한-싱가포르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미얀마, 우크라이나 사태 등 지역·국제 정세와 관련하여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ㅇ 이번 싱가포르 방문은 신정부 출범 이후 우리 외교장관의 첫 아세안 국가 방문으로, 디지털 등 신규 분야에서의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우리 정부의 아세안과의 협력 강화 의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박 장관은 이어서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되는 G20 외교장관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ㅇ 이번 외교장관회의에서는 금년도 G20 의장국 인도네시아가‘함께하는 회복, 더 나은 회복(Recover Together, Recover Stronger)’이라는 G20 정상회의 주제 하 글로벌 위기 대응을 위한 다자주의 증진을 강조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다자주의 강화 및 식량·에너지 안보를 주제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ㅇ 한편, 박 장관은 G20 외교장관회의 참석 계기 주요국 외교장관들과의 양자면담도 가질 예정이다.  끝.

copyrightⓒ korea.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