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스타트업·SME 발굴 첫 쇼케이스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금융 자회사 와디즈 파이낸스와 파트너스가 공동 운영하는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wadiz NEXT BRAND)'의 첫 쇼케이스를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는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상공인(SME)를 선제 발굴해 투자 및 대출 등을 지원하는 동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금융 자회사 와디즈 파이낸스와 파트너스가 공동 운영하는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wadiz NEXT BRAND)'의 첫 쇼케이스를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는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상공인(SME)를 선제 발굴해 투자 및 대출 등을 지원하는 동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첫 행사에서는 선발된 유망 스타트업의 브랜드 스토리 및 성장 가능성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와디즈 신혜성 대표와 파이낸스, IP, 스토어 사업팀과 롯데 관계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해 전략적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레인웍스 △금성관 나주곰탕 △크리스탈워커 △베어유 △비플 △210 edit 6개 기업이 1기로 선정됐다. 이들은 팀당 최대 1억5000만원 투자 및 생산 대여금을 지원 받는다. 또한 와디즈 스토어의 제품 사입, 와디즈와 연계된 IP 사업화 지원 등도 제공 받는다. 성수동 공간 와디즈 내 특별 전시 및 와디즈 플랫폼 내 전용 소개 페이지를 통해 홍보 효과도 누린다.
소강섭 와디즈 파이낸스 총괄은 “와디즈가 가지고 있는 사업적 인프라를 총 동원해 와디즈와 함께 시작한 우수 메이커들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람 가르는 곡선, 아이오닉6 전기차 흥행 잇는다
- 5년만에 뒤바뀐 한미일 공조... 北도발 강력 대응
- 누리호 성능검증위성, 큐브위성 순차 사출 시작...30일 상태 확인 교신 예정
- 직방, 프리IPO 마무리…산업은행·IMM·하나금투 참여
- 스탠다드에너지, 화재 위험 없는 바나듐 배터리 첫 상용화
- 국회, 의장 단독선출 폭풍전야...전반기 난맥 재현되나
- 디스플레이 중요성 커진 미래차...콘티넨탈, 혁신 솔루션 韓 공략
- 이회성 IPCC 의장 “尹정부, 원자재 순환률 높여 탄소배출 줄여야”
- [클릭!이 차]소형 SUV 강자 '셀토스', 디자인 확 달라졌다
- 편의점주 최저임금 인상 반발 "10곳 중 6곳 적자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