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테크 플랫폼 테사, 상반기 판매액 152억원.. 전년比 233% ↑

연희진 기자 2022. 6. 30. 14: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가 상반기 회원 수와 실적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테사는 올 상반기 판매한 미술품의 총액이 전년동기대비 233% 성장한 152억7000만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와 같은 실적 성장은 올해 작품 분할 소유권 판매 수는 물론 10억원대 이상의 작품 수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1월1일부터 6월29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한 회원 수는 7만9266명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5배 증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사가 상반기 실적과 회원 수에서 성장을 이뤘다. 사진은 테사 본사 및 갤러리 전경./사진제공=테사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가 상반기 회원 수와 실적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테사는 올 상반기 판매한 미술품의 총액이 전년동기대비 233% 성장한 152억7000만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와 같은 실적 성장은 올해 작품 분할 소유권 판매 수는 물론 10억원대 이상의 작품 수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테사는 올해 6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개 더 많은 총 14개의 국내외 블루칩 작가 작품을 선보였다. 한국 단색화를 대표하는 작가 '하종현'부터 팬데믹 시대의 블루칩 아티스트로 떠오른 '힐러리 페시스', 스위스를 대표하는 현대 예술가 '니콜라스 파티'까지 다양한 작품을 준비했다. 올해 상반기 선보인 작품 중 절반에 달하는 6개 작품이 10억 원 규모를 넘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객도 늘었다. 올해 1월1일부터 6월29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한 회원 수는 7만9266명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5배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체험형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도 늘었다. 미술품 전시 공간인 '테사 뮤지엄'을 방문한 고객 수는 2~3월 대비 4~5월에 약 10% 증가했다.

테사 관계자는 "테사는 아트테크 플랫폼으로서 테사 뮤지엄 운영, 도슨트 프로그램 제공 등 체험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경험적 가치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더 많은 고객이 미술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자세히 알아가고 미술에 대한 경험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나체로 발견된 日 성인배우…나무에 묶여서 죽었다
"대들자 화가 났다"…소주병으로 남친 때리고 감금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1325회 '몰래 녹음'
초등생 끌고가 성폭행…"성기능 문제있어 강간 아냐"
전여친 아빠 수차례 찌른 20대…3층 담 넘다 추락
[영상] 男아이 앞 엉덩이 들썩들썩…댄스女 공개수배
"왜 100원 더 가져가냐" 버스기사에 소화기 분사
4개월 아기 눈에 순간접착제를?… 30대女 실형 선고
에어컨에서 썩은 구린내?…필터 교체하다 "뱀이야"
[영상] "무릎 꿇어"…주유소 직원 뺨 때리고 왕놀이?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