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포항시 북구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정당계약 진행

박승희 기자 2022. 6. 30. 13: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이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양덕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이 당첨자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한편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관람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27일~7월 5일 정당계약..1순위 청약에 3만명 이상 몰려
© 뉴스1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현대건설이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양덕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이 당첨자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30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총 20개동, 총 2994가구(1블럭 1590가구, 2블럭 1404가구) 규모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1순위 청약에는 3만명 이상이 몰렸다. 4월 기준 포항시 전체 1순위 청약통장은 10만1585개인 점을 고려하면 흥행에 성공한 것이다. 정당계약은 6월27일부터 7월5일까지 진행된다.

단지는 북구에서 주거선호도 높은 입지에 조성돼 교통,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

새천년대로, 삼호로, 소티재로, 영일만대로 등을 통해 포항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성곡 IC, 포항 IC, 대련 IC 등을 통하면 전국 각지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포항고속버스터미널과 KTX 포항역도 인근에 위치한다.

도보권에 해맞이초가 있고 항구초, 대도중, 환호여자중 등 다수의 학교도 가깝다. 아울러 죽도시장,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은 물론 포항시립미술관,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으로 포항국가산업단지, 영일만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있다.

또한 민간공원특례 사업으로 환호공원 조성이 마무리되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환호공원 바로 앞으로는 동해바다가 펼쳐져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오션뷰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환호공원과 바다 앞까지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차별화된 단지설계도 적용된다.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판상형(일부 세대)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드레스룸·펜트리·알파룸(일부 세대) 등을 도입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도 증대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센터도 조성된다.

자녀방 붙박이장, 전동식 빨래건조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현관중문 등을 모두 기본 제공하며 전 타입 발코니 확장도 무상 제공이다.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분양관계자는 "워라밸이 중요시되는 주거 트렌드로 숲세권을 보장받는 단지의 가치는 계속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영구 숲세권을 누리는 포항의 첫 단지라 의미가 더 크다"라고 말했다.

© 뉴스1

한편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관람할 수 있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