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행안장관 "호우 대비 신속 대응" 긴급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민 호우 대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행안부 장관)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계속되는 강우로 피해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관계기관들이 신속한 대응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이 본부장이 재난·안전 관계기관에 '강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응급복구를 실시해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라'는 지시를 하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이상민 호우 대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행안부 장관)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계속되는 강우로 피해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관계기관들이 신속한 대응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이 본부장이 재난·안전 관계기관에 '강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응급복구를 실시해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라'는 지시를 하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어 이 본부장은 강가·저지대·지하차도 등 침수로 인한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대한 통제를 강화할 것과 산사태 취약지역 등에 대한 긴급점검을 실시해 인명피해가 예상될 경우 주민들을 신속히 대피시켜 줄 것을 지시했다.
이 본부장은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호우가 끝날 때까지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라며 "국민들께서도 위험 지역 방문을 자제하는 등 개인 안전에 유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potgus@news1.kr
Copyright©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응경 "남편 이진우 뇌출혈 소식에 무릎 꺾이고 주저 않아"
- 이동건 동생 15년전 호주 흉기 피습 사망…"스무살에 멈춘 동생"
- 서동주, 발리서 아슬아슬 하얀색 비키니 패션…대문자 S라인 [N샷]
- "압구정 롤스로이스男, 돈 없다면서 대형 로펌 3곳 변호사 8명 선임"
- 86세 할머니, 공원 벤치서 숨진 채 발견…50대 무직 아들이 버리고 갔다
- 안유진, 오프숄더 원피스로 과감 노출…섹시+우아 매력 [N샷]
- 김다예 "♥박수홍 건물주 만들어주려고 부동산 공부"
- 정미애 "설암 투병으로 혀 3분의1 도려내…살아야겠다 생각 뿐"
- 김현정 "코수술 했다가 보정물 뺐다, 인상 선해져"…채리나 "나도"
- 빅스 켄, 연애 트라우마 고백 "과거 두 번이나 양다리로 헤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