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클라쓰".. 임영웅, 첫 단독 콘서트 티켓만 27억?

김유림 기자 2022. 6. 30. 13: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대성공' 스타에 등극했다.

이날 5위에는 부드러운 창법과 음색으로 모든 장르를 섭렵한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올랐다.

임영웅은 이 가게에서 아르바이트하던 시절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최우수상을 받고 가수의 꿈을 굳혔다.

당시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고 가수의 꿈을 굳힌 임영웅은 편의점에서 약 2년동안 알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억 소리나는 인생역전을 거뒀다. /사진=엠넷 방송캡처
가수 임영웅이 '대성공' 스타에 등극했다.

지난 29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TMI 뉴스 쇼'에서는 '인생 역전! 알바생에서 사장급 된 스타' 순위가 공개됐다. 이날 5위에는 부드러운 창법과 음색으로 모든 장르를 섭렵한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올랐다.

임영웅은 '신기록 제조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1위는 물론 음원 차트 올킬, 노래방 인기 순위 23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근 발매한 첫 정규앨범은 하루 만에 94만 장을 판매하며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역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화려할 것만 같은 그에게도 반전의 과거는 있었다.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홀어머니 손에서 자란 그는 고등학교 때부터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보탠 소문난 효자라고.

포천의 아들인 그가 아르바이트 계의 히어로로 거듭난 곳은 한 돈가스 가게였다. 임영웅은 이 가게에서 아르바이트하던 시절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최우수상을 받고 가수의 꿈을 굳혔다. 그는 성공 후 가게를 다시 찾아가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현재 해당 음식점은 팬들의 '웅지순례' 코스 중 하나가 됐다.

당시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고 가수의 꿈을 굳힌 임영웅은 편의점에서 약 2년동안 알바했다. 이외에도 화장품 공장, 가구 공장에서도 일했다. 현재는 커피 광고 모델이지만, 그 시절 카페 아르바이트 경험도 했다. 데뷔 후 무명 가수 시절에도 군고구마 장사, 택배 상하차까지 했다.

데뷔 전 임영웅이 벌었을 것으로 예상된 한 달 수입은 약 187만 4880원이었지만 현재 임영웅은 최근 3일동안 진행했던 단독 콘서트에서 티켓 판매금액만 27억원을 거둬들였고, 앞으로 예상 된 전국 투어 이후 수입은 약 7배 이상이라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지난 4월 한 달 기준 광고료 역시 6억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S 주요뉴스]
"9억 주면 할게"… 신비, 팬 질문에 발끈한 이유?
"송가인 결혼하나요?"… '여기'서 스캔들 밝힌다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 1325회 '몰래 녹음'
"극단적 방법 말곤"… '이장원♥' 배다해, 무슨 일?
장도연 데이트 목격담… 홍석천 "남자 멋있더라"
박미선 일침 "며느리는 친딸 될 수 없어"
"교통사고 났다고?"… 이경규, 딸에 딱 '두마디'만
"빵셔틀·스파링 강요"… 남주혁 '학폭' 추가 피해?
강민경 건물주 됐다… 합정동 65억 건물 '플렉스'
"희랑별께 죄송"… 김희재, 전국투어 콘서트 안한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