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키워드는..공과금·교통비·해외

최근도 2022. 6. 30. 12: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드고릴라 선정 상반기 인기 카드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1위 꼽혀
공과금·교통비·해외 혜택 인기
올해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 키워드는 '공과금·교통비·해외'였다. 대중교통 소득공제율 인상, 전기·가스 요금 인상 등이 예정된 만큼 하반기에는 '공과금', '통신' 혜택을 갖춘 카드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외여행이 기대되는 만큼 '해외' 혜택 및 '항공 마일리지' 카드가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30일 국내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지난 1월 이달 26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살펴본 결과 '현대카드ZERO 에디션2(할인형)'이 상반기 인기 1위 신용카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카드고릴라가 선정한 10개의 신용카드를 살펴보면 공과금 혜택카드가 3개, 교통비 혜택 카드가 3개, 해외 혜택 카드가 2개였다. 특히 1·2·3위가 각각 교통, 공과금, 해외 특화카드였다.

1위로 선정된 '현대카드ZERO 에디션2(할인형)'은 올해 1분기에 이어 상반기까지 정상 자리를 지켜냈다. 전월실적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 0.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대형할인점, 편의점, 음식점, 카페, 교통 등 생활 특화 할인에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갖췄다.

2위는 '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Mr.Life)'가 이름을 올렸다. 전기, 도시가스요금 등 최근 인상이 예고된 월납요금(공과금)부터 대형마트, 편의점, 세탁소, 푸드 등 다양한 생활 필수 할인을 갖춘 자취생 카드로 꼽힌다.

3위는 무조건 할인 카드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이 차지했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8~1.3% 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월실적 30만원 충족 시 국내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4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1.2%, 온라인에서 1.5% 할인되는 무조건 카드 '롯데카드 로카(LOCA) 라이킷 1.2'가 이름을 올렸다. 5위에 오른 'NH농협 올바른 플렉스 카드'는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영화, 온라인구독, 배달앱 등의 여가 할인 등을 갖췄다.

6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 자동적립되는 '신한카드 딥드림'이, 7위는 국내 0.7%, 국내 온라인 및 해외 1.7% 할인을 제공하는 '하나카드 Any PLUS'가 차지했다.

8위는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과 선택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를 제공하는 '삼성카드 탭탭 O'가, 9위는 월납요금, 통신, 대형마트 등 반복되는 일상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패밀리'가 이름을 올렸다. 10위는 관리비, 도시가스,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온·오프라인 쇼핑 영역을 모두 커버하는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고유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 다양한 이슈가 있던 상반기에도 무조건카드는 굳건히 상위권에 올랐다"고 말했다.

[최근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