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P2O 게임 '크리티카 글로벌'에 공성전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 글로벌'에 '공성전'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 세계 2000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크리티카'를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탑재해 새롭게 선보인 웹3 게임 타이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RPG ‘크리티카 글로벌’에 ‘공성전’을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크리티카 글로벌’은 전 세계 2000만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크리티카’를 컴투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에 탑재해 새롭게 선보인 웹3 게임 타이틀이다.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게임 플레이로 얻은 결과물을 이용자가 직접 소유하는 플레이투온(P2O, Play To Own) 시스템을 적용해 탈중앙화와 공정한 분배라는 웹3의 가치를 구현했다.
이번에 추가된 ‘공성전’은 길드들이 성의 영토를 두고 경쟁하는 대전 콘텐츠로 매주 토요일 선전포고를 하고 다음 날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능력치 강화 효과와 함께 전설 강화석 등 주요 아이템 구매에 활용 가능한 승리 코인을 얻게된다. 높은 등급의 성을 점령할수록 더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재화인 다이아몬드를 이용자간 거래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거래소’를 추가하고 레벨업 보상과 일일미션 변경, 7월 PvP(이용자 간 대결) 토너먼트 실시 등 게임의 재미를 높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였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20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아이템을 받고 누적 출석일에 따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게임 참여 결과에 따라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는 미니 슬롯 이벤트도 마련했다.
컴투스는 ‘크리티카 글로벌’ 외에도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워킹데드: 아이덴티티’,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의 웹3 게임 출시를 예고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팬 뭉친다…‘하이델 연회’ D-2
- 위메이드, 타이곤모바일과 ‘카이로스 글로벌’ 위믹스 온보딩 계약
- 캐주얼 게임업체 쿡앱스, 상반기 매출 510억…역대 최대
- 2주년 맞은 ‘애니팡4’…“10년 가는 게임 만든다”
- [G-브리핑]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022 여름 축제 캠페인 개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10대 딥페이크…“당신의 자녀가 위험하다”
- ‘쯔양협박’ 유튜버, 첫 재판서 혐의부인...구제역 “국민참여재판 원해”[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