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아이다' 다음달 100만 관객 돌파 예고..'밀리언셀러 뮤지컬' 등극

고재완 2022. 6. 30. 0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5번의 시즌 동안 92만 누적 관객을 기록했던 '아이다'가 오는 7월 8일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 뮤지컬'에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뮤지컬 '아이다' 한국 공연 100만 관객 돌파가 갖는 의미는 매우 특별하다.

17년간 오직 서울에서만 공연된 뮤지컬 '아이다', 지역에서 볼 수 없다면 서울로 직접 발걸음을 옮겨서라도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의 특별한 사랑이 없었으면 이루어질 수 없는 기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지난 5번의 시즌 동안 92만 누적 관객을 기록했던 '아이다'가 오는 7월 8일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 뮤지컬'에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5년 한국 초연 이후 여섯 번의 시즌, 925회 공연을 통해 이뤄내는 기록. 뮤지컬 '아이다' 한국 공연 100만 관객 돌파가 갖는 의미는 매우 특별하다. 이 작품은 브로드웨이 무대를 한국 공연에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40톤 컨테이너 9대 물량의 무대는 셋업만 4주가 걸린다. 지역 공연이 쉽게 성사될 수 없는 무대 규모를 가진 초대형 뮤지컬이다. 지난 2019-2020시즌에 뮤지컬 '아이다' 최초로 부산 공연이 성사 직전까지 갔으나 코로나19 팬더믹 여파로 이마저도 불발되었다. 17년간 오직 서울에서만 공연된 뮤지컬 '아이다', 지역에서 볼 수 없다면 서울로 직접 발걸음을 옮겨서라도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의 특별한 사랑이 없었으면 이루어질 수 없는 기록이다.

뮤지컬 '아이다'는 현재 대한민국에서만 볼 수 있다. 이 작품이 유독 한국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이 작품이 내포하고 있는 한의 정서가 한국 관객들에게 특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또 무대 셋업에 4주라는 시간이 필요한 만큼 화려한 무대, 마지막으로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앙상블상을 수상한 수준 높은 앙상블 배우들과, 실력파 주연 배우들의 완벽한 호흡이 하나가 되어 무대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신시컴퍼니는 관객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7월 5일부터 7월 8일까지 100만 관객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의 공연 모두 전석 20% 할인 이벤트는 물론, 유료 예매자 전원에게 아이다 폭죽 카드를 증정하고, 7월 8일에는 배우들과 함께 총 100명의 관객들에게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1박 숙박권',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MAC 화장품', '사인 프로그램'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가 준비돼 있다.

한편 기적처럼 다시 돌아온 만큼 매회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뮤지컬 '아이다'는 오는 8월 7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박수홍, 그 동안 침묵 했던 이유..“엄마 지키고 싶다”
안선영, 학부형 상담에도 배꼽 노출 '파격'…“크롭가디건은 좀 심했나?”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