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러브 다이브', 멜론 11일째 1위..공백기 역주행ing

박설이 입력 2022. 6. 30. 08: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국내외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 4월5일 발표한'LOVE DIVE(러브 다이브)'로 멜론 음원 차트 주간 1위와 30일 현재까지 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박설이 기자]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국내외 차트에서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달 5월 1일 공식 활동을 마무리 한지 두 달이 다 되어가는 현재까지도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와 데뷔 싱글 'ELEVEN(일레븐)으로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 4월5일 발표한'LOVE DIVE(러브 다이브)'로 멜론 음원 차트 주간 1위와 30일 현재까지 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LOVE DIVE'는 지난 19일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한 뒤 11일 연속 1위를 지키는 저력을 보이고 있으며, 데뷔 타이틀곡 'ELEVEN(일레븐)'은 주간 차트 16위 (지난주보다 3단계 상승)와 실시간 17위에 장기 랭크됐다.

또한 네이버 바이브(VIBE) TOP200 차트에서는 'LOVE DIVE'가 1위,'ELEVEN(일레븐)'이 12위를 차지했다. 노래방 TOP100 차트 또한 'LOVE DIVE'가 1위, 'ELEVEN'이 19위에 오르는 등 다채로운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 밖에도 유튜브 뮤직(2022.06.17.~06.23), 벅스(2022.06.20.~06.26) 등의 주간 차트에서 'LOVE DIVE'가 1위를 휩쓸었고 'ELEVEN' 또한 각각 9위, 24위에 안착하며 롱런하고 있다. 지니뮤직에서도 'LOVE DIVE'가 실시간과 일간 1위를 동시에 차지했고 'ELEVEN'은 38위에 랭크됐다.

최근 'LOVE DIVE'는 'ELEVEN'에 이어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1억 뷰를 돌파했다. 그뿐만 아니라 'LOVE DIVE'와 'ELEVEN' 두장의 앨범으로 6개월 만에 누적 앨범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서는 등 음반 시장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28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는 7월 2일자 최신 차트 'Billboard Global 200(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126위(최고 순위 15위), 'Billboard Global Excl. U.S.(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76위(최고 순위 10위)에 오르며 12주 연속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해외 성적으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ELEVEN'을 기반으로 생산된 댄스 커버,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의 유튜브 (UGC) 조회수만을 집계하는 빌보드 재팬의 'TOP User Generated Songs(톱 유저 제너레이티드 송즈)'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해당 기록을 바탕으로 최근 발표한 'Billboard JAPAN 2022년 상반기 TOP User Generated Songs 차트'에서 'ELEVEN'이 TOP 10을 차지하기도 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극찬 속에 지난해 12월 발표한 데뷔곡 '일레븐'은 지상파 트리플 크라운을 포함한 음악방송 13관왕 및 현재 까지도 국내 각종 음원 차트 안에 랭크 중이며, 지난 4월 발표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 역시 지난 5월 1일 활동 종료 후 출연 없이도 음악 방송 8관왕을 달성했다. 또,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 선정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으로 꼽히며 아이브는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 탄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8일 열린 '드림콘서트' 오프라인 공연에서 'ELEVEN'과 'LOVE DIVE' 무대를 통해 K팝 팬들의 떼창을 유발하는 등 대세 인기를 증명했으며, 19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2프로야구 KT위즈와 두산베어스의 경기에서 시구·시타 에 이어 아이브 축하무대 방송 이후 '아이브 떼창','아이브 러브다이브',아이브 드림콘서트' ,'장원영 시구','이서 시타','아이브 축하무대' ,'아이브 실물' 등이 트위터 전세계 트렌드 , 틱톡(TikTok) 인기 검색어와 각종 음원 차트에 '러브다이브' 1위와 '일레븐'역주행 오르는 등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처럼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아이브는 공백기 속에도 팬들을 위한 자체 리얼리티 '1, 2, 3 아이브(IVE)' 시즌 2를 순차적으로 공개 중이며, 리더 안유진은 현재 tvN‘뿅뿅 지구오락실’ 출연 중 이며, 장원영은 KBS2‘뮤직뱅크’ 고정 프로그램 출연 중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파이미디어 TV리포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