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속초시장직 인수위 100대 정책 선정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선 8기 속초시장직 인수위원회가 29일 도서체육센터 인수위 사무실에서 자체 최종보고회와 기자단 브리핑을 갖고 인수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윤광훈 인수위원장은 "민선 8기 속초시의 성공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겠다는 일념으로 적극적으로 활동해 준 인수위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깊이 있는 토론과 논의를 통해 마련된 100대 과제가 민선 8기 속초시정에서 적극적으로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선 8기 속초시장직 인수위원회가 29일 도서체육센터 인수위 사무실에서 자체 최종보고회와 기자단 브리핑을 갖고 인수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 인수위는 지난 9일 출범 이래 현안업무 보고회를 시작으로 주요사업장 현장답사와 공약사항 및 인수위원회 추진과제 세부실천계획 수립보고회, 현안 검토회의, 동주민센터 애로사항 청취 등 21일간 숨가쁜 일정을 소화했다. 또 후보자의 공약을 아우른 6대 분야 100개 정책과제를 확정하는 등 민선 8기 속초시의 밑그림을 담았다. 정책과제의 주요내용은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조성을 위한 동서고속철도 개통 등 18개 과제, 모두가 꿈꾸는 행복도시를 위한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 등 17개 과제,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안심도시를 만들기 위한 어린이 전문병원 유치 등 20개 과제이다. 인수위는 이날 그동안의 활동사항을 바탕으로 작성된 인수위원회 정책제안서를 이병선 시장 당선자에게 직접 제출한 후 공식적인 활동을 마무리했다.
윤광훈 인수위원장은 “민선 8기 속초시의 성공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겠다는 일념으로 적극적으로 활동해 준 인수위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깊이 있는 토론과 논의를 통해 마련된 100대 과제가 민선 8기 속초시정에서 적극적으로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병선 당선인은 “민선 8기 속초시정의 가장 중요한 핵심가치는 소통과 화합 그리고 성장인 만큼 전달받은 정책제안서를 꼼꼼히 살펴 시민우선, 미래지향의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박주석
ⓒ 강원도민일보 & kado.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춘천 캠프페이지 ‘판교형 IT 밸리’ 구축 주목
- 박지현, 민주당 전당대회 출마하나… SNS 통해 "최저임금 인상 투쟁" 호소
- 황교익 “윤석열 ‘외교굴욕’…바이든 '노룩악수'에 활짝 웃고 있어”
- 이준석 "성 접대 후 박근혜 시계 건넸다는 주장은 엄청난 거짓말"
- 3조5000억원 규모 소상공인 코로나 손실보상금 30일부터 지급
- '내 사위와 불륜?' 40대 여성 머리채 잡아 흔든 장모 벌금형
- 여종업원들 목줄에 동물 사료까지 먹인 성매매 업주 자매 구속
- [영상] 몽골 초원도 아니고…강릉 안목해변 백사장 말 달리는 의문의 남자
- ‘손흥민 벽화’ 춘천 이어 런던에도 등장
- “자식같은 반려견 코코를 찾아주세요” 사례비 1천만원 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