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엘림-테디-호잇, 친정님 연승 행진 막았다(종합)
2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3주 1일차 2경기에서 광동이 T1에 2-1로 승리했다.
1세트 블루 사이드의 T1이 그웬-신짜오-아지르-루시안-나미를 선택했으며 레드 사이드의 광동이 케일-비에고-오른-세나-탐켄치로 이에 맞섰다.
광동의 비에고가 상단 지역 덤불에 숨어있는 상황서 T1의 신짜오가 합류해 2:2 대결을 펼쳐 신짜오가 케일을 두 차례 잡아냈으며, 광동도 전령 타격을 통해 T1의 병력을 자신들 쪽으로 모아놓은 뒤 오른을 중심으로 교전을 펼쳐 전령과 함께 4킬을 쓸어 담고 T1이 첫 드래곤을 가져가자 중앙 지역에 전령을 소환했다. 두 번째 전령이 등장하자 광동이 타격을 시작하고 T1 병력이 다가오자 다시 오른을 중심으로 교전을 시도했으나 이를 흘려낸 T1이 광동의 전열을 흐트러뜨리며 비에고와 오른을 제거한 뒤 전령과 상단 1차 타워를 모두 가져갔으며, 드래곤 2스택과 함께 하단 지역에 이동하며 1차 타워를 철거한 T1이 오른을 잡고 2차 타워까지 파괴했다.
중앙 지역에 전령을 소환한 뒤 견제하는 상황서 상단과 중앙 2차 타워를 모두 파괴한 T1이 바론을 타격해 버프를 두른 뒤 드래곤 3스택까지 저항 없이 독식했으며 상대 본진 입구를 타격해 중앙 내부 타워와 억제기를 파괴하고 물러나 전열을 가다듬은 후 비에고가 뒤로 돌아간 사이 3라인으로 펼쳤다. 상단 지역을 막던 광동의 비에고가 더블킬을 챙겼으며 추격전까지 전개해봤으나 T1이 3킬을 되돌려주며 광동 본진으로 재진입, 넥서스를 파괴했다.
1세트 POG로는 T1의 ‘오너’ 문현준이 선정됐다.
2세트 블루 사이드의 T1이 그웬-오공-아지르-칼리스타-탐켄치를 내세웠으며 레드 사이드의 광동이 갱플랭크-비에고-스웨인-세나-세라핀으로 반격에 나섰다.
하단 지역 교전서 칼리스타와 세라핀을 교환한 뒤 광동이 뒤에 합류한 비에고를 바탕으로 오공까지 잡아냈으며 전령을 타격하던 중 T1 병력들이 다가와 광동 병력을 밀어낸 뒤 전령을 챙기고 물러나자 광동도 추격을 진행해 오공을 잘랐으며, 첫 드래곤을 치던 T1을 몰아내고 첫 스택을 쌓았다. T1이 중앙 지역에 전령을 소환한 뒤 상단 지역서도 압박 플레이를 펼쳤으나 광동의 세나가 탐켄치를 자르고 한숨을 돌렸으며 중앙 지역 상대 습격을 흘려낸 뒤 두 번째 전령을 중앙 지역에 소환해 1차 타워를 파괴하고 드래곤 2스택을 쌓았다.
세 번째 드래곤 스택을 광동이 가져간 뒤 T1이 하단 1차 타워를 철거했으며 상단 지역서 스웨인을 암살했으나 후속 합류전서 광동이 아지르와 탐켄치를 잡아냈으며 네 번째 드래곤과 중앙 1차 타워를 T1이 가져간 뒤 바론을 타격하자 광동이 바론을 스틸한 뒤 후속 교전서 에이스를 띄우고 전열을 가다듬은 뒤 T1 본진으로 진입해 마지막 교전까지 정리하며 승부를 3세트로 넘겼다.
2세트 POG로는 광동의 ‘테디’ 박진성이 선정됐다.
3세트 블루 사이드의 T1이 갱플랭크-리신-리산드라-징크스-탐켄치를 선택했으며 레드 사이드의 광동이 나르-오공-오른-애쉬-세라핀으로 3세트에 나섰다.
버프를 챙기고 빠지던 광동의 오공을 T1 병력들이 포위해 선취점을 기록한 뒤 중앙 지역서도 리신과 리산드라가 협력해 오른을 쓰러뜨리자 광동도 나르와 오른, 오공이 협력해 갱플랭크를 잡았으며, 첫 드래곤을 T1이 가져간 뒤 하단 지역에 리신이 합류하며 세라핀을 잡자 광동은 첫 전령을 챙기고 T1이 상단 지역 합류 습격을 시도하자 애쉬의 궁극기를 바탕으로 반격해 갱플랭크를 다시 쓰러뜨렸다. 광동이 하단 지역 합류로 탐켄치를 잡으며 전령을 소환하자 T1이 드래곤 2스택 후 하단 1차 타워를 철거했으며 전령 앞 전면전서 나르가 트리플 킬을, 리신이 더블 킬을 각각 기록하며 치열한 대결을 펼쳤지만 광동이 에이스를 띄우며 중앙 1차 타워를 철거했다.
세 번째 드래곤이 등장하자 둥지 앞서 리산드라를 고립시켜 제거한 광동이 첫 드래곤 스택을 쌓은 뒤 애쉬의 궁극기를 시작으로 정글서 습격을 펼쳐 다시 리산드라를 잡아냈으며 네 번째 드래곤으로 2스택을 쌓자 T1도 상단 1차 타워를 철거한 뒤 중앙지역 합류전으로 세라핀과 오공을 잡고 물러났다. 광동이 드래곤 3스택을 쌓은 뒤 바론으로 향해 타격을 시작했으며 버프는 먹었으나 후속 교전서 3킬을 T1이 챙기며 미드 2차 타워까지 일방적으로 철거했다.
하단 지역 정글서 갱플랭크를 포위해 쓰러뜨린 광동이 애쉬의 궁극기로 상대를 밀어낸 뒤 바람 드래곤의 영혼을 챙겼으며 중앙 지역서 숨어있다 탐 켄치를 제거하고 나르를 앞세워 추격전으로 3킬을 쓸어 담고 T1의 본진으로 진입, 마지막 교전을 제압하고 대역전극을 완성했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