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 경기교육 3대 원칙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선 5기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29일 오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브리핑룸에서 인수위 중간 진행 상황을 기자들과 공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주형 인수위 부위원장은 경기교육의 방향과 3대 원칙, 10대 정책 목표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민선 5기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29일 오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브리핑룸에서 인수위 중간 진행 상황을 기자들과 공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주형 인수위 부위원장은 경기교육의 방향과 3대 원칙, 10대 정책 목표를 발표했다.
박 부위원장은 ‘자율, 균형, 미래’를 3대 원칙으로 ‘기본 인성을 갖추고 기초 역량을 튼튼히 다진 사람은 스스로 자기 길을 만들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를 경기교육 방향으로 제시했다.
경기교육 방향은 평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자의 교육 철학인 “모든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미래사회를 살아갈 수 있도록 경기교육을 새롭게 바꿔 나가겠다”를 담은 것이다.
또한 10대 정책 목표는 ▲인공지능(AI) 하이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세계를 선도하는 미래교육 ▲학생 맞춤형 직업・진로교육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 ▲교사의 수업 지원과 교육활동 보호 ▲혁신교육 재구조화 ▲경기교육의 정치·이념 편향성 바로잡기 ▲돌봄, 유아교육, 방과후학교 공교육 책임 강화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 보장 ▲미래지향적 교육행정체계 구축이다.
서혜정 인수위대변인은 “과밀학급, 과대학교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돌봄과 방과후학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청과 정례협의체를 운영해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조직개편은 당선자의 정책 방향에 따라 시간을 두고 전반적 체제 개편을 진행할 것”이라며 “경기도교육청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교원과 지방공무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교육연구와 연수를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 대변인은 또 꿈의학교 운영에 대한 질문에 “꿈의학교, 꿈의대학, 몽실학교를 미래교육 플랫폼을 전환할 계획”이라면서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창업, 취업과 연계하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말했다.
/수원=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의 밥상' 떠나는 최불암, 후임자는 최수종
- 배현진, 이재명 2심 무죄에 "사법부, '막살아도 괜찮다' 공인해 준 것"
- 서울시, 산불 재난 지역에 '구호 물품·인력' 긴급 지원
- "美 관세폭풍 코앞인데..." 삼성 완제품 수장 공백
- 헌재 "기일, 최소 '이틀 전' 고지"⋯尹 선고, 3월 넘기나
- "추락 헬기, 민가 향하다가 갑자기 야산으로"…목격자의 증언
- 외신, '이재명 2심 무죄' 긴급 타전⋯"유력한 대선 후보될 것"
- 한국 찾은 MS CEO의 1박2일⋯CEO 회동부터 기조연설까지(종합)
- 민주당 "이재명 옭아맸던 '거짓의 올가미' 마침내 끊어져"
- 카톡 메시지 복사하면 카카오T 퀵·배송에 주소 자동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