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임채원 검사 "'자녀 사칭형' 피싱.. 작년 피해액만 990억" 깜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임채원 검사가 사기꾼들의 사기 수법을 설명했다.
29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 잡는 ○○'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사기꾼 전문 임채원 검사가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퀴즈' 임채원 검사가 사기꾼들의 사기 수법을 설명했다.
29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 잡는 ○○’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사기꾼 전문 임채원 검사가 출연했다.
이날 사기꾼 전문 임채원 검사는 사기 범죄에 수사에 집중한 이유로 "저희 아버지부터 저까지 해서 저희 가족이 네 번 사기를 당했다"며 "첫 번째는 아버지를 이끌어었던 직장 상사가, 두 번째는 세입자에게 사기를 당했고, 그다음은 막냇동생이, 그리고 마지막은 제가 당했다. 제가 좀 어리바리한 검사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임채원 검사는 최근 부리는 사기로 '보이스 피싱', '고수익 보장 투자사기', '중고 거래 사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임채원 검사는 '자녀 사칭형' 보이스 피싱에 대해 "가장 고전적인 건데 '액정이 망가졌다' 이 수법으로 당한 작년 피해 금액이 990억이다. 아직도 이 수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사진 l tvN 방송 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만취 음주운전` 배우 김새론, 동승자와 검찰 송치
- 하니, 열애 인정...‘10살 연상’ ♥양재웅과 럽스타그램까지[종합]
- 방탄소년단 법적대응 “피해망상글 고소, 선처 없다”[전문]
- `골때녀` 이현이, 속시원한 벼락 선제골
- “콘서트 티켓 수입만 36억원”...‘스우파’ 댄서들, 인생 역전(‘TMI쇼’)
- 안재욱·소유진, 제빵 봉사활동으로 새해 열었다 - 스타투데이
- ‘사랑의 하츄핑’ 판타지 뮤지컬로 컴백…이은결 총연출 - 스타투데이
- 파브리, 멀미약 받고 함박웃음…“바다낚시 너무 좋아” (‘어서와’) - 스타투데이
- 강재준·이은형, 제주항공 참사에 1000만원 기부 - 스타투데이
- [부고] 최인웅(주간한국 편집국장)씨 장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