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선관위, '181표차 접전' 안산시장 선거 투표지 재검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181표 차이로 접전을 벌였던 경기 안산지역에서의 6·1지방선거 결과와 관련해 선거 투표지가 재검표된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29일 안산시장 선거에서 이민근 국민의힘 당선인에게 패배했던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재검표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181표 차이로 접전을 벌였던 경기 안산지역에서의 6·1지방선거 결과와 관련해 선거 투표지가 재검표된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29일 안산시장 선거에서 이민근 국민의힘 당선인에게 패배했던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재검표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앞서 제 후보 측은 지난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개표기 검토 결과와 잠정무효표 수기 검표 결과가 뒤바뀌었다는 점을 지적하며 재검표를 요청한 바 있다.
경기선관위는 이날 심리에서 제 후보가 재검표 요청을 주장할 자격이 있고, 요청 가능한 기간 내에 요청이 이뤄진 점 등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
재검표는 내달 14일 오전 10시 수원시 보훈재활체육센터 종합체육관에서 진행된다.
한편 지난 1일 선거 개표 결과 안산지역의 총 투표수 26만586표 가운데 이 후보가 11만9776표를 획득하면서 11만9595표 득표에 그친 제 후보를 181표 차로 이겼다. 이는 경기도 기초단체장 선거 중 최소 표차다.
한편 경기선관위는 이와 함께 용인시 기흥구 제4선거구 경기도의회 의원 선거 투표지도 재검표 하기로 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리하여 대한민국 국가는 들으라!
- 민주당 '세대교체론'에 '97그룹' 당권도전 릴레이 예고
- "사법부가 성폭력 가해자들에게 '이 정도는 괜찮다'고 말하고 있다"
- 나토, 발트海로 '영토 확장'에 러·중 견제 '전선 확대'…단일 대오는? '글쎄'
- 한덕수, 기자단 만찬서 "홍장표·정해구 바뀌어야"…노골적 사퇴 압박?
- 한일 정상 '3분 만남'…尹대통령 "한일 현안 조속히 해결할 생각"
- 추경호 "임금인상 자제 요청"에…야권 "서민 고통 분담 강요, 시장 개입"
- 조해진 혁신위 부위원장, '同지역구 3선 연임 금지 ' 의제화
- 소비자 물가폭등 공포, 10년래 최고 수준
- 尹대통령-호주 총리, 북핵·우크라이나戰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