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타보 결승골' 전북, 수원 3대0으로 꺾고 FA컵 4강행[현장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현대가 수원 삼성을 꺾고 FA컵 4강에 올랐다.
전북은 2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2022 하나원큐 FA컵' 8강전에서 구스타보와 바로우, 한교원의 연속골로 3대0 승리를 거뒀다.
FA컵에서 수원에게 5경기 동안 승리가 없던 전북은 수원 징크스를 넘어 4강에 올랐다.
수원은 만회골을 위해 총력을 다했지만, 전북의 수비는 단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은 2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의 '2022 하나원큐 FA컵' 8강전에서 구스타보와 바로우, 한교원의 연속골로 3대0 승리를 거뒀다. FA컵에서 수원에게 5경기 동안 승리가 없던 전북은 수원 징크스를 넘어 4강에 올랐다. FA컵에서 반등을 노리던 수원은 리그 포함, 4연패의 부진에 빠졌다.
전북은 공격진에 구스타보-송민규-바로우 카드를 꺼냈다. 송민규가 코로나19 확진 이후 첫 복귀전을 치렀다. 허리진에는 백승호-김진규-류재문이, 포백은 최근 계속해서 발을 맞추고 있는 김진수-박진섭-홍정호-김문환이 이름을 올렸다. 골문은 변함없이 송민규가 지켰다. 수원은 스리백 카드를 내세웠다. 이한도-민상기-고명석이 스리백을 이뤘다. 이기제-사리치-한석종-류승우-정승원이 허리진에 섰고, 전진우-염기훈이 투톱에 위치했다. 골키퍼 장갑은 양형모가 꼈다.
첫 슈팅은 수원이 날렸다. 전반 6분 전진우의 슈팅을 송범근이 멋진 세이브로 막아냈다. 전북은 바로우를 중심으로 반격했다. 8분 바로우의 크로스를 구스타보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양형모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4분 뒤에는 바로우가 왼쪽을 무너뜨리며 크로스를 했고, 구스타보가 슬라이딩하며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볼은 그대로 지나쳤다. 수원은 14분 이기제의 크로스를 류승우가 헤더로 연결했지만 빗나갔다.
전북이 아쉬운 찬스를 날렸다. 24분 송민규가 돌파하며 찍어차줬고, 바로우가 가슴으로 받아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맞고 나왔다. 수원은 고명석이 부상으로 불투이스로 바뀌는 불운을 겪었다. 31분 구스타보, 37분 바로우가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지만 모두 득점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40분 전북이 선제골을 넣었다. 바로우의 크로스를 구스타보가 헤더로 밀어넣었다. 기세가 오른 전북은 45분 송민규의 스루패스를 침투하던 김진규가 골키퍼와 맞선 상황에서 침착한 마무리로 추가골을 넣었다.
수원은 후반 시작과 함께 김건희 카드를 꺼냈다. 수원의 공격이 살아났다. 12분 김건희의 헤더 패스를 받은 류승우의 발리슛이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1분 뒤에는 김건희가 강력한 오른발슛을 날렸지만 볼은 크로스바를 맞고 나왔다. 전북도 반격했다. 15분 구스타보가 인터셉트 후 스루패스를 찔렀고, 바로우의 왼발슛은 왼쪽 옆그물을 맞았다. 22분 김진수의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29분 바로우의 크로스를 노마크서 헤더로 연결한 구스타보의 슈팅은 아쉽게 떴다.
30분 수원은 류승우 대신 장호익, 전북은 송민규 대신 한교원을 교체했다. 수원은 만회골을 위해 총력을 다했지만, 전북의 수비는 단단했다. 후반 41분 장호익의 슈팅은 너무 약했다. 전북은 44분 김진수와 김보경이 연이어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슈팅은 모두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경기막판 한교원의 골까지 묶어 3대0 승리를 마무리한 전북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전주=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 박수홍, 그 동안 침묵 했던 이유.."엄마 지키고 싶다"
- 안선영, 학부형 상담에도 배꼽 노출 '파격'.."크롭가디건은 좀 심했나?"
-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