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1조 규모 부산 진구촉진 3구역 재개발 사전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가 부산 재개발 대어 진구 촉진3구역 재개발 현장서 사전 홍보를 시작했다.
촉진3구역은 부산 시민공원 바로 앞 부지에 최고 69층 높이 아파트 단지를 조성하는 공사비 1조원 이상의 재개발 사업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DL이앤씨 정비사업 직원들은 최근 촉진3구역 현장을 방문하며 조합원들을 만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가 부산 재개발 대어 진구 촉진3구역 재개발 현장서 사전 홍보를 시작했다. 촉진3구역은 부산 시민공원 바로 앞 부지에 최고 69층 높이 아파트 단지를 조성하는 공사비 1조원 이상의 재개발 사업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DL이앤씨 정비사업 직원들은 최근 촉진3구역 현장을 방문하며 조합원들을 만나고 있다. 촉진3구역 조합이 홍보 공영제를 실시하기 전 수주 기반을 다져놓기 위한 것이다. 촉진3구역 조합 한 관계자는 "지난달 HDC현대산업개발과의 계약 해지 이후 DL이앤씨 직원들의 현장 방문이 부쩍 늘어난 것 같다"며 "현장에 찾아오는 건설사는 DL이앤씨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DL이앤씨가 촉진3구역 수주에 적극적인 이유는 이 구역이 가진 입지적 상징성 때문이다. 촉진3구역은 부산 도심인 서면으로의 접근성이 좋고 최고 높이 69층으로 조성되는 현장이라 사업성도 높다고 평가 받는다.
다만 촉진3구역 조합이 건설사 하이엔드 브랜드를 보장받기 위해선 적정한 공사비 책정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부산 재개발 최대어로 평가받는 해운대 우동3구역은 공사비를 3.3㎡당 600만원 초반대로 낮게 책정해 4회째 유찰 수모를 겪고 있다.
대형 건설사 관계자는 "최근 건축자재 가격이 크게 뛰어 지난해 수준 공사비로는 입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아무리 좋은 입지라도 수익이 나지 않으면 참여하지 않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건설업계는 촉진3구역의 적정 공사비를 3.3㎡당 700만원대 수준으로 보고 있다. 앞서 촉진3구역 시공권 방어를 위해 HDC현대산업개발이 제시했던 업계 최저 공사비 역시 3.3㎡당 680만원 수준이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로 촉진3구역 시공권을 반드시 지켜야 했던 HDC현대산업개발도 3.3㎡당 680만원대의 공사비를 제시했었다"며 "새로 입찰하는 건설사에는 700만원대의 공사비를 맞춰줘야 이해가 맞을텐데 조합이 이에 응할지 여부는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운전 사고` 배우 김새론, 검찰 송치…20대 동승자도 `방조혐의` 적용
- 침묵 깬 김부선, ‘표적’ 바뀌었나…돌연 김건희 여사 저격 “정말 수상한 그녀”
- 박지원 "영부인 패션은 국격…김건희 여사, 아주 멋있더라"
- 옛 동료 생후 4개월 딸 눈에 순간접착제 뿌린 30대 여성…법원 "엄벌 불가피"
- `주점업주 사망 전 성폭행` 30대 중국인 1심 징역 3년에…"부당하다" 항소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