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에 3승' 中파이터, 원챔피언십 타이틀전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탕카이(중국)가 아시아 최대 단체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에서 종합격투기 페더급 타이틀전을 치른다.
페더급 공식랭킹 1위 탕카이는 오는 8월26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원챔피언십 160번째 넘버링 대회 메인이벤트로 챔피언 탄 레에게 도전한다.
탕카이는 "탄 레는 전략을 잘 짜와서 실행할 줄 안다"고 인정했지만 "(타이틀전 2경기를 포함한) 원챔피언십 데뷔 5연승 기간 나 같은 강자와 싸운 적은 없다"며 승리를 자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탕카이(중국)가 아시아 최대 단체 ‘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에서 종합격투기 페더급 타이틀전을 치른다. 한국인에게 유독 강했던 면모를 베트남계 미국인 챔피언 탄 레를 상대로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심사다.
페더급 공식랭킹 1위 탕카이는 오는 8월26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원챔피언십 160번째 넘버링 대회 메인이벤트로 챔피언 탄 레에게 도전한다. 2016년 종합격투기 프로 데뷔 이후 17경기 만에 첫 타이틀전이다.
지난 3월 탕카이는 랭킹 2위 김재웅을 경기 시작 2분7초 만에 펀치로 KO 시켜 원챔피언십 종합격투기 페더급 챔피언 도전 자격을 획득했다. 당시 랭킹은 김재웅이 1위, 탕카이가 4위였으나 결과는 반대였다.
탄 레는 2020년 10월 원챔피언십 종합격투기 페더급 왕좌를 차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2022년 3월에야 열린 1차 방어전에서 랭킹 4위 게리 토논(미국)을 56초 만에 펀치 KO로 제압했다.
탕카이는 “탄 레는 전략을 잘 짜와서 실행할 줄 안다”고 인정했지만 “(타이틀전 2경기를 포함한) 원챔피언십 데뷔 5연승 기간 나 같은 강자와 싸운 적은 없다”며 승리를 자신했다.
탄 레는 누가 원챔피언십 베트남계 최고 스타인지를 놓고 벌인 대결에서 마틴 응우옌(호주)을 페더급 정상에서 끌어내렸다. 2019년에는 전 라이트급 챔피언 박광철(재일교포)에게 라이트훅 KO승을 거뒀다.
탕카이와 탄 레는 ‘2019년 진출한 원챔피언십에서 전승을 거둬 아직 패배가 없다’는 공통점이 있다. 한국 무술 ‘태권도’ 지도자로 활동하는 아버지 영향을 크게 받은 탄 레, 싸우는 한국인마다 때려눕힌 탕카이가 맞붙으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원챔피언십은 올해 네덜란드·몽골에서 첫 대회를 여는 등 2011년부터 23개국에서 204차례 이벤트를 개최했다. 한국에는 IB SPORTS 및 쿠팡플레이로 방송된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재은, 흰티+청바지 핏이 이래도 돼? [똑똑SNS] - MK스포츠
- 김영철, ‘동네 한 바퀴’ 4년만 하차 “드라마 전념”(공식) - MK스포츠
- 다이아 출신 솜이, 아찔한 언더붑 패션…치명적 [똑똑SNS] - MK스포츠
- ‘얼짱시대’ 하늘 깜짝 결혼발표 “3~4번 미뤄 날짜 잘 모름” - MK스포츠
- 카드 전소민, 범접불가 섹시 카리스마 [똑똑SNS] - MK스포츠
- “BJ에 8억 원 뜯긴” 김준수, 충격 고백…“클럽 끊고 다수 피해자 있었다” - MK스포츠
- ‘아뿔싸’ LG 함덕주, 19일 좌측 팔꿈치 주두골 골절 핀 제거 및 골극 제거 수술 받는다…“회복
- ‘세계 최고 수비수’ 인정받은 김민재, 4경기 연속 무실점에 이어지는 극찬···“6년 동안 한
- 류중일호 도쿄돔 입성 더 어려워졌다, 쿠바 첫 승 신고…한국 경우의 수 어떻게 되나, 쿠바 전승
- ‘한국계 3세-박찬호 닮은꼴’ 화이트, SSG 유니폼 입는다…“어머니 나라서 꼭 선수 생활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