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종목] 화승코퍼레이션, 자회사 합병 소식에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승코퍼레이션 주가가 자회사 흡수 합병 소식에 힘입어 급등세를 보였다.
화승코퍼레이션은 전날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화승티엔드씨아이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화승코퍼레이션은 공시를 통해 인적, 물적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한 경영효율화,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창출로 인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합병 목적으로 밝혔다.
화승코퍼레이션 측은 "합병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확보하고 수익성도 강화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승코퍼레이션 주가가 자회사 흡수 합병 소식에 힘입어 급등세를 보였다. 화승코퍼레이션은 29일 상한가인 390원(30.0%)이 올라 1690원에 거래를 마쳤다. 화승그룹 계열사인 화승알앤에이의 주가도 전 거래일 대비 665원(19.47%) 상승, 4080원에 장을 마감했다.
화승코퍼레이션은 전날 공시를 통해 자회사인 화승티엔드씨아이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합병비율은 1대 0, 합병일은 9월1일이다.
화승코퍼레이션은 공시를 통해 인적, 물적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한 경영효율화,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창출로 인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합병 목적으로 밝혔다.
화승코퍼레이션은 1978년 8월에 설립됐으며 1991년 2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자동차 부품, 산업용 고무제품 생산 기업이다. 지난해 2월 자동차 부품 제조업 부문과 산업용 고무제품 생산, 매매 부문을 신설법인으로 인적 분할하고, 3월 기존 화승알앤에이에서 화승코퍼레이션으로 기업명을 변경했다. 화승코퍼레이션 측은 "합병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확보하고 수익성도 강화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이윤희기자 stels@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운전 사고` 배우 김새론, 검찰 송치…20대 동승자도 `방조혐의` 적용
- 침묵 깬 김부선, ‘표적’ 바뀌었나…돌연 김건희 여사 저격 “정말 수상한 그녀”
- 박지원 "영부인 패션은 국격…김건희 여사, 아주 멋있더라"
- 옛 동료 생후 4개월 딸 눈에 순간접착제 뿌린 30대 여성…법원 "엄벌 불가피"
- `주점업주 사망 전 성폭행` 30대 중국인 1심 징역 3년에…"부당하다" 항소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