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尹대통령, 네덜란드 국왕에 국빈방문 초청받고 '즉시 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로부터 국빈방문 초청을 받았다.
대통령실은 "뤼터 총리는 올해 가을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윤 대통령은 흔쾌히 초청했다"며 "또 뤼터 총리는 내년에 빌럼 알렉산더르 네덜란드 국왕이 윤 대통령을 국빈방문 형식으로 초청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고, 이에 윤 대통령은 즉시 수락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보]尹대통령, 네덜란드 국왕에 국빈방문 초청받고 '즉시 수락'
윤석열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로부터 국빈방문 초청을 받았다.
대통령실은 이날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이 현지 시내 호텔에서 뤼터 총리와 한-네덜란드 정상회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뤼터 총리는 올해 가을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윤 대통령은 흔쾌히 초청했다"며 "또 뤼터 총리는 내년에 빌럼 알렉산더르 네덜란드 국왕이 윤 대통령을 국빈방문 형식으로 초청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고, 이에 윤 대통령은 즉시 수락했다"고 전했다. 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운전 사고` 배우 김새론, 검찰 송치…20대 동승자도 `방조혐의` 적용
- 침묵 깬 김부선, ‘표적’ 바뀌었나…돌연 김건희 여사 저격 “정말 수상한 그녀”
- 박지원 "영부인 패션은 국격…김건희 여사, 아주 멋있더라"
- 옛 동료 생후 4개월 딸 눈에 순간접착제 뿌린 30대 여성…법원 "엄벌 불가피"
- `주점업주 사망 전 성폭행` 30대 중국인 1심 징역 3년에…"부당하다" 항소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