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K-뷰티산업 매우 훌륭" 홍보..스페인 왕비에 "우리는 동갑"

2022. 6. 29. 19: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윤석열 대통령의 나토정상회의 방문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는 스페인 국왕 초청 만찬에 참석해 K뷰티 등 한국 산업과 문화를 홍보했습니다.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한국 문화에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원중희 기자입니다.

【 기자 】 김건희 여사는 우리 시각으로 오늘 새벽 열린 스페인 국왕 갈라만찬에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이번 만찬에서는 특히 동갑내기인 김 여사와 레티시아 스페인 왕비의 환담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 여사는 한국은 화장품 등 K 뷰티산업이 매우 훌륭하다고 소개했고, 레티시아 왕비도 "3년전 한국에 갔을 때 화장품을 잔뜩 샀다"고 화답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또, 나이를 화제로 김 여사가 "한국에서 동갑은 가까운 사이가 된다"고 말하자, 레티시아 왕비도 공감을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여사는 질 바이든 여사와 미술과 문화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고, 프랑스 브리짓 마크롱 여사, 폴란드 코른하우저 여사와도 만났습니다.

김 여사는 앞서 우리 시각 어젯밤 11시 반쯤 첫 해외 단독 일정으로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을 방문해 한국 패션 전시회를 둘러봤습니다.

▶ 인터뷰 : 김건희 / 여사 - "여기 계신 분들이 얼마만큼 한국을 더 홍보하고 알리는 데 얼마나 자부심을 가져야 될지를 제가 잘 느낄 수가 있겠어요."

김 여사는 오늘 오후 나토 정상회의 배우자 프로그램에도 참석했습니다.

펠리페 5세가 지은 산 일데폰소 궁과 왕립 유리공장을 방문했고, 곧 스페인 대표 현대미술관인 소피아 국립미술관도 들를 예정입니다.

▶ 스탠딩 : 원중희 / 기자 (스페인 마드리드) - "김 여사는 함께 프로그램에 참석한 각국 정상 배우자들과 오찬을 갖고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마드리드에서 MBN뉴스 원중희입니다." [ june12@mbn.co.kr ]

영상취재 : 김석호·안석준 기자 영상편집 : 한남선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