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 美시장 진출.. 日반도체소재업체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재기술 전문회사 SK㈜머티리얼즈가 일본 종합소재기업 쇼와덴코와 손잡고 미국 동반 진출을 추진한다.
SK㈜머티리얼즈는 29일 일본 쇼와덴코 본사에서 '반도체 소재 북미 동반 진출 검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용욱 SK㈜머티리얼즈 사장은 "양사의 반도체 소재 산업 내 영향력과 우호적인 시장 전망을 토대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북미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재기술 전문회사 SK㈜머티리얼즈가 일본 종합소재기업 쇼와덴코와 손잡고 미국 동반 진출을 추진한다.
SK㈜머티리얼즈는 29일 일본 쇼와덴코 본사에서 '반도체 소재 북미 동반 진출 검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머티리얼즈는 반도체 세정·증착 공정에 사용되는 특수가스 글로벌 1위 업체로 고순도 불화수소 및 포토레지스트 등 첨단 소재의 국산화를 적극 추진 중이다. 쇼와덴코는 불소계 특수가스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 아시아, 북미, 유럽, 중국 등 글로벌에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는 반도체 소재 분야의 북미 동반 진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반도체 특수가스 소재에 대한 최적 비즈니스 모델과 투자 경제성을 공동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앞서 지난 2017년 영주시에 합작법인 SK쇼와덴코를 설립하고 3D낸드용 식각가스(모노플루오르메탄)를 생산,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메모리 반도체 생산에 사용되는 차세대 필수 식각가스(브로민화수소) 국산화를 위해 양산 공장을 건설 중으로 7월 준공 예정이다. 양사는 이러한 한국에서의 협력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북미에서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 빠르게 포착해 더 큰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글로벌 반도체 시장은 최근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미래 통신 기술 등의 발전과 함께 사용량이 장기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코로나19로 인한 물류 차질 등 불확실한 국제정세로 인해 안정적인 소재 공급망 확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국은 자국 내 반도체 등 첨단기술 제조역량 강화를 위해 보조금 확대 및 세금 절감 등의 혜택을 내세우며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어, 반도체 소재 업계도 미국 내 사업 현지화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용욱 SK㈜머티리얼즈 사장은 "양사의 반도체 소재 산업 내 영향력과 우호적인 시장 전망을 토대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북미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운전 사고` 배우 김새론, 검찰 송치…20대 동승자도 `방조혐의` 적용
- 침묵 깬 김부선, ‘표적’ 바뀌었나…돌연 김건희 여사 저격 “정말 수상한 그녀”
- 박지원 "영부인 패션은 국격…김건희 여사, 아주 멋있더라"
- 옛 동료 생후 4개월 딸 눈에 순간접착제 뿌린 30대 여성…법원 "엄벌 불가피"
- `주점업주 사망 전 성폭행` 30대 중국인 1심 징역 3년에…"부당하다" 항소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