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타·서울대, 메타버스 연구센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플랫폼(메타)은 서울대와 공동 연구센터 'XR 허브 코리아'를 출범시켰다고 29일 발표했다.
메타는 지난해 시작한 'XR 프로그램 리서치'를 통해 세계적 연구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XR 허브는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한 혼합현실(XR) 기술과 메타버스 정책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대 중앙도서관에 관련 연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XR 익스피리언스 센터'도 만들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플랫폼(메타)은 서울대와 공동 연구센터 ‘XR 허브 코리아’를 출범시켰다고 29일 발표했다.
메타는 지난해 시작한 ‘XR 프로그램 리서치’를 통해 세계적 연구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서울대는 이 프로그램에 초기부터 참여했다.
XR 허브는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한 혼합현실(XR) 기술과 메타버스 정책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XR 허브 코리아는 국내외 학계와 업계 전문가로 네트워크를 구성해 논의의 장을 만들고 학술 활동도 지원한다. 서울대 중앙도서관에 관련 연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XR 익스피리언스 센터’도 만들 예정이다.
메타에서 메타버스 분야를 총괄하는 비샬 샤 부사장은 “한국은 정부의 지원과 업계의 높은 참여로 이미 여러 분야에 다양한 관련 기술을 적용하며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떤 미친 놈들인지 보러 왔다"…한국 직원들 환호한 이유
- '이러면 100% 당한다'…쿠팡·네이퍼 쇼핑몰 피해 속출
- 1000만원 훌쩍 넘는 '구찌 침대'…"사람 아니라 펫이 자요" [오정민의 유통한입]
- "싼타페보다 1000만원 싸네"…쌍용차 '토레스' 주문 몰렸다
- 재건축 기대감에…분당구 아파트 3.3㎡당 매맷값 5000만원 돌파
- 오정연, 김태희 대학시절 사진보니...역시 서울대 얼짱 [TEN★]
- 이민정, ♥이병헌도 놀랄 아슬아슬 패션 "나도 배 한 번 까보세"[TEN★]
- 박세리, 은퇴 후 15kg 증가…“80kg급? 나 씨름대회 나가도 되겠는데" ('노는언니2')
- [종합] 성시경 "20대 친구들, 힙지로 가지 마라" 조언 ('성시경')
- 박수홍 데이트폭력·아내 마약 루머 모두 '허위'…"김용호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