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맛을 더하다.. '2022 부산푸드필름페스타' 7월 1일 개막

권병석 입력 2022. 6. 29. 18: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영화에 음식의 맛을 더한 축제 '2022 부산푸드필름페스타(BFFF)'가 7월 1일 오프닝 나이트를 시작으로 3일간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BFFF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나이트는 7월 1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싸이버거'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올해의 메인 주제 및 프로그램 소개, 앙상블 클라줌의 주제공연, 개막작 '와인 패밀리'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착순 1000명 무료 입장

부산시는 영화에 음식의 맛을 더한 축제 '2022 부산푸드필름페스타(BFFF)'가 7월 1일 오프닝 나이트를 시작으로 3일간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BFFF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나이트는 7월 1일 오후 7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싸이버거'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올해의 메인 주제 및 프로그램 소개, 앙상블 클라줌의 주제공연, 개막작 '와인 패밀리'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1000명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음식을 테마로 제작된 영화와 다큐멘터리를 소개하는 2022 BFFF에는 '술 마시는 인류, 호모바쿠스'를 주제로 총 12편의 영화가 3개 섹션으로 나눠 상영된다. 아울러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푸드테라스, 나이트크루즈 푸드테라스, 주주클럽, 푸드살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올해는 행사 주제에 맞춰 전통주, 위스키, 와인으로 구성된 세미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또 야외광장에서는 테마존, 푸드존, 푸드트럭, 플리마켓, 포트럭 테이블 등 관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부대행사들이 진행된다.

먼저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관객 커뮤니티 프로그램인 포트럭 테이블에서는 현장에서 구매하거나 직접 가지고 온 음식을,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영화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테마존에서는 올해의 주제에 맞춰 전통주, 위스키, 와인 등 다양한 주류를 만나볼 수 있고 푸드존에서는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기업들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2022 BFFF 상영작 및 프로그램은 영화의전당 누리집 또는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