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A 주최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성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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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와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산업 전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던 기회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성황리 종료
NFT와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산업 전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던 기회
먼저 개회사를 통해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은 게임업계가 기술 혁신으로 태동해 비즈니스 혁신으로 성장했고, 모바일게임으로 대세가 넘어갔어도 크게 바뀌지 않은 상황에서 NFT와 블록체인 기술로 또 한 번의 혁신이 예상된다고 이야기했다. 그리고는 "오랜 경력을 가진 협회 소속 매체와 기자들도 이 같은 기술과 혁신, 그리고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며, "우리 매체와 기자들은 NFT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기술 혁신에 영향을 준다면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비판과 감시의 역할이라는 언론으로서의 당연한 역할도 충실하게 수행할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컨퍼런스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에는 국내 주요 게임업계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해 각종 관련 사례를 들거나 현재를 말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엑스엘게임즈 최관호 대표가 '게임 생태계에서 블록체인과 NFT의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를 통해 정부가 보다 열린 시선으로 NFT/블록체인 게임을 바라봐야한다는 주장을, 컴투스플랫폼 이종석 실장이 'C2X: 게임xNFT'을 주제로 C2X 개발 및 서비스의 경험과 함께 앞으로의 계획을, 라이징윙스 최수영 PD가 'NFT를 통한 선한 영향력 Animal Lives Matter'를 주제로 자사의 동물보호 사회공헌 캠페인의 배경과 NFT의 선한 영향력을, 메타플레넷 신정엽 대표가 'NFT 통합 플랫폼과 P2E 게임의 실제 서비스 사례'를 주제로 콘텐츠 가치 담보와 적정 수익률 제공으로 게임의 장기간 서비스를 유지할 경우의 장점을 실제 자사의 프로젝트 사례를 들어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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