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식]논산문화관광재단·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 교류협약 등

조명휘 입력 2022. 6. 29. 1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논산문화관광재단은 29일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논산 관광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관광 진흥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상호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관광산업의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과 연구를 추진하고 지역관광 분야의 확산을 위한 상호 자문·정책 제안에 협조하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왼쪽), 김정아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장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 조명휘 기자 = 논산문화관광재단은 29일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논산 관광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관광 진흥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상호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관광산업의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과 연구를 추진하고 지역관광 분야의 확산을 위한 상호 자문·정책 제안에 협조하게 된다. 각 기관의 온·오프라인 행사, 콘텐츠 제휴 정보를 공유하고 홍보마케팅 채널도 교류하기로 했다.

◇논산시,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한마당 축제

논산시는 오는 7월 1일 시민공원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한마당 축제’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오후 7시 연산면 100세건강위원회의 ‘난타’, ‘내 맘대로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시민공원 잔디마당 주변 1.2㎞ 2바퀴를 돌고, 마지막 3바퀴째는 단체게임 등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워크온 앱 챌린지를 통해 함께할 수 있다. 워크온 활용이 어려운 경우 축제장에서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논산시는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사업의 단계별 추진을 목표로 1단계 주머니 속 걷기 친구 만들기, 2단계 걷기에 돌봄을 더하는 걷기 동아리 만들기, 3단계로 걷기 안전한 환경 만들기 등을 추진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