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가 전하는 6월 29일 뉴스7 예고
▶ 20년 만에 '승전'으로…사진 첫 공개 한일월드컵이 한창이던 지난 2002년 북한의 기습공격을 격퇴했던 제2연평해전이 20년 만에 승전으로 규정됐습니다. 제2연평해전과 관련해 그동안 공개된 적이 없었던 교전 당시 상황을 담은 사진을 MBN이 단독으로 입수했습니다.
▶ 오늘도 접경지역 폭우…필승교 수위 위험 북한과 수도권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경기 연천군 임진강 필승교 수위가 6m 안팎을 기록하며 행락객 대피 기준인 7.5m를 넘보고 있습니다. 북한은 북측 수역의 댐 방류 시 사전에 통지해달라는 우리 정부 요구에 어제(28일)에 이어 오늘(29일)도 응답하지 않고 있어 무단 방류 가능성도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 한미일 정상회담…나토 무대 첫 연설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시간으로 오늘(29일) 오후 9시 30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함께 한미일 3개국 정상회담에 나섭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서 나토 동맹국과 파트너국 정상회의에도 참석해 연설할 예정인데, 우리나라 정상이 나토 무대에서 연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실종가족 차량 인양…시신 3구 확인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 모 양 일가족의 승용차가 오늘(29일) 오전 송곡항 앞바다에서 인양되고, 이 차량에서 시신 3구가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는 한편 차량에 대해서도 고장이나 사고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브라질 도착…G20 정상회의 참석
- 윤 대통령 지지율 23.7%…″3주 만에 하락세 멈춰″
- 바이든 ″우크라, 미국 미사일로 북한군 대응해라″…쑥대밭 된 우크라이나
- 김정은 ″전쟁준비 완성에 총력 집중″
- [인터넷 와글와글] 중국 어선 500여 척, 제주 앞바다 긴급 피항
- '품절남' 된 버즈 민경훈…동료·팬들 ″축하해요″
- [인터넷 와글와글] ″경차는 소형차 구간에″ 수입차 차주에 지적받은 경차 운전자
- 출근길 '영하권' 추위…내륙·산간 한파특보
- 서울시 마을버스 '외국인 운전기사' 추진
- 북한, 3주 만에 '쓰레기 풍선' 부양…김여정 ″대가 치를 것″ 경고 하루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