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美 지속가능성 주간서 혁신 AI 기술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업스테이지에 따르면 지속가능성 주간은 미주개발은행의 민간산업 담당인 미주투자공사가 지난 1999년부터 주관하는 행사다.
업스테이지는 한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금융혁신 분야 우수사례로 온라인 부스를 개설, 업스테이지 AI 팩을 소개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금융혁신을 기대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업스테이지 AI팩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라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AI를 통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알리겠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29일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지속가능성 주간 2022′ 행사에 다음 달 1일까지 참석한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에 따르면 지속가능성 주간은 미주개발은행의 민간산업 담당인 미주투자공사가 지난 1999년부터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생각하는 사람에서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미국 마이애미 힐튼 호텔에서 열렸다.
올해 지속가능성 주간은 기후행동, 금융혁신, 지속가능한 가치사슬,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 정의로운 전환 등 5대 분야에 걸쳐 다양한 강연이 이뤄졌다. 또 중남미 경제와 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 및 모범 사례를 공유했다.
업스테이지는 한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금융혁신 분야 우수사례로 온라인 부스를 개설, 업스테이지 AI 팩을 소개했다. 업스테이지 AI 팩은 이미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데이터로 추출하는 광학 문자 판독(OCR) 기술,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추천 기술, 유사한 정보를 검색하는 고성능 자연어처리 검색 기술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금융권에서 업무 자동화를 위한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업스테이지 OCR 팩은 AI 엔진을 활용해 정형화된 문서와 함께 손글씨 등 비정형 이미지에서도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금융혁신을 기대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업스테이지 AI팩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라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AI를 통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알리겠다”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주의 배신… 삼성전자 미보유자 수익률이 보유자의 3배
- [똑똑한 증여] “돌아가신 아버지 채무 6억”… 3개월 내 ‘이것’ 안 하면 빚더미
- “진짜 겨울은 내년”… 세계 반도체 장비 공룡들, 대중 반도체 제재에 직격타
- 오세훈의 ‘미리 내 집’ 경쟁률 50대 1 넘어… 내년 ‘청담르엘·잠래아’ 등 3500가구 공급
- 특급호텔 멤버십 힘주는데... 한화, 객실 줄인 더플라자 유료 멤버십도 폐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