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향인증 발급 절차 대폭 간소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전국 출향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향인증 발급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고 29일 밝혔다.
김해시 한흔희 자치행정과장은 "지금까지 456명에게 향인증이 발급됐으며 더 많은 동참을 바란다"며 "앞으로 출향인들을 예우하고 고향 김해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향인증을 보다 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그 혜택도 늘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누립집서 정보입력 방식으로 개선
공공시설 할인 등 다양한 혜택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전국 출향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향인증 발급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고 29일 밝혔다.
김해향인증은 방문, 우편, 누리집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누리집 신청의 경우 누리집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업로드하는 방식에서 발급 신청 화면에서 필요 정보를 순서대로 입력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이달 중순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김해가 출신지이거나 김해에 거주한 사실을 입증하기 위한 필요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거나 첨부하던 것도 동의절차를 거쳐 이들 증명서를 김해시에서 공용 발급·확인할 수 있도록 해 번거로움을 줄였다.
김해향인증은 김해 출신을 증명하는 확인증으로 올해 4월부터 발급을 시작했다.
발급 대상은 ‘김해시 출향인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김해시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거나 1년 이상 주민등록을 김해에 둔 적이 있는 현재 김해시 이외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며 향인증 소지자에게는 김해가야테마파크, 낙동강레일파크, 술뫼·조만강 파크골프장, 김해한옥체험관 숙박시설 등 이용 시 김해시민과 동일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김해시 한흔희 자치행정과장은 “지금까지 456명에게 향인증이 발급됐으며 더 많은 동참을 바란다”며 “앞으로 출향인들을 예우하고 고향 김해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향인증을 보다 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그 혜택도 늘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한명숙 별세…"한류 1호 가수"(종합2보)
- '만삭' 손담비, 안타까운 소식…"내일 재검, 떨린다"
- 이혁재 "尹 구속될 일 아냐…망신주기" 주장
- "차은우인 줄 안다" 정성호 子 '10㎏ 감량' 대변신?
- 김사랑, 요즘 뭐하나 했더니…"흥국 화이팅"
- 체중 조절 실패한 김혜수…"못생기게 살쪄 충격적"
- "임신 김민희, 한밤 분리수거 모습 포착…22세 연상 홍상수 젊어보이더라"
- '김동성 아내' 인민정 "13시간 노가다…많이 힘들다"
- 전청조 징역 13년 확정 후…남현희 "사과하세요"
- 남보라, 결혼식 취소 위기 후 근황···핼쑥해진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