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미주개발은행 주최 지속가능성주간 행사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는 7월1일까지 나흘간 미국서 열리는 '지속가능성 주간' 행사에 국내 AI 스타트업 최초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김성훈 대표는 "금융혁신을 기대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업스테이지 AI팩'을 소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초대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금융고객뿐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AI를 통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는 7월1일까지 나흘간 미국서 열리는 ‘지속가능성 주간’ 행사에 국내 AI 스타트업 최초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성 주간은 미주개발은행(IDB)의 민간산업 담당인 미주투자공사가 1999년부터 23년째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생각하는 사람에서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마이애미 힐튼 호텔에서 열렸다.
현지 주요 고위급인사 300여명을 비롯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1천500여명의 초청자들이 참여하는 올해 지속가능성 주간은 본회의와 기후행동, 금융혁신, 지속가능한 가치사슬,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 정의로운 전환 등의 논의가 진행된다.
업스테이지는 NeurlPS, AAAI, ACL, EMNLP 등 국제AI 학회에 발표된 논문과 캐글 두 자리수 금메달 수상 등으로 입증된 AI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한 한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금융혁신’ 분야 우수사례로 온라인 부스를 개설하고 글로벌 기업들에게 ‘업스테이지 AI팩’을 소개한다.
업스테이지 AI팩은 이미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데이터화 하는 OCR기술, 고객 정보와 제품 및 서비스 특징을 고려한 추천 기술, 의미가 유사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고성능의 자연어처리 검색 기술 등 3가지 AI 기술을 고객들이 맞춤형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솔루션이자 대표적인 노코드, 로코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김성훈 대표는 “금융혁신을 기대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업스테이지 AI팩’을 소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초대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금융고객뿐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AI를 통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