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민선 8기 충남도정 비전‧전략‧정책 최종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는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당선인 최종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비전과 전략, 주요 정책 등을 최종 점검했다.
김 당선인과 김 위원장, 준비위 5개 분과 간사 및 위원, 도 실국원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보고회는 총괄 보고, 분과별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힘쎈 충남 준비위' 당선인 최종 보고…30일 기자회견서 발표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는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당선인 최종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비전과 전략, 주요 정책 등을 최종 점검했다.
김 당선인과 김 위원장, 준비위 5개 분과 간사 및 위원, 도 실국원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보고회는 총괄 보고, 분과별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총괄 보고에서 서규석 기획조정분과 간사는 지난 20여 일 동안 준비위 활동을 통해 마련한 충남 주요 현안 및 과제, 민선 8기 출범 의미, 도정 비전과 철학 등을 종합적으로 설명했다.
또 각 분과 간사들은 분과별 목표와 전략을 김 당선인에게 보고했다.
김 당선인은 준비위원과 도 관계 공무원들의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 뒤 "7월 1일부터 충남의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을 위해 마련한 도정 방향과 목표를 향해 열심히 뛰자"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일 간 함께 걷고 꿈꾸며 김태흠의 브랜드와 공약을 만들었고 이제 충남의 미래가 담긴 그림을 당선인에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7월 1일 새로운 꿈으로 멋지게 출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준비위는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반영해 민선 8기 도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 등을 최종 확정하고 30일 기자회견을 통해 220만 도민에게 보고할 계획이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루나코인 비극…'완도 실종' 유나양 아버지 아우디서 3명 발견
- 이준석 "누군가 의도적으로 대통령실-당 불화 일으키려 해"
- [단독] '동네 한바퀴' 김영철 후임, 씨름선수 출신 이만기 낙점
- 누리호 큐브위성, 오늘(29일)부터 사출 시작
- '민주적 통제' vs '경찰 장악'…정부조직법 해석 제각각
- "이제 와서 올려봤자"…한전 주가 폭락에 文정부 비난까지
- [취재석] 與 갈등 점입가경…볼썽사나운 '세 대결'
- 독거 남성에 수면제 탄 술 먹이고 금품 훔친 50대 여성 검거
- 모레까지 중부지역 최대 300mm 큰비…중대본1단계 가동
- '엘비스' 오스틴 버틀러 "엘비스는 '슈퍼 휴먼'…내 세상 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