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소식]깨끗한나라, 물티슈 '이브 비건' 인증 획득 등

권안나 2022. 6. 29. 16: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깨끗한나라 이브비건 인증 물티슈 제품. (사진=깨끗한나라 제공) 2022.06.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9일 중소기업계 소식.

▲깨끗한나라의 물티슈 5종이 글로벌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EVE에서 '이브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이브 비건은 제품의 원료, 생산과정, 완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실시하지 않는 제품에 발급되는 비건 인증이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깨끗한나라 물티슈’, ‘깨끗한나라 물티슈 프레쉬’, ‘깨끗한나라 올그린 물티슈’, ‘닥터비데 화장실용 물티슈’, ‘닥터비데 키즈 물티슈’ 등 5종이다. 내달부터 제품 상단에 인증 마크를 확인할 수 있다.

▲쿠쿠전자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2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전기밥솥 부문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쿠쿠전자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기대수준·고객유지율·고객만족도·고객인지품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밥솥의 본질인 밥맛 향상을 위한 끊임 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특허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트렌드를 주도하고,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교원그룹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가 웹 예능 콘텐츠 ‘심야여행’을 선보인다. 이번 콘텐츠를 시작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심야여행은 방송인 장영란이 매회 출연해 토크 형식으로 꾸며진다. 2050세대 고객의 사연을 공모 받아 그들의 고민과 위로를 나누며 여행이 필요한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장영란이 직접 요리한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즐기고, 고민 해결에 적합한 여행 상품을 추천해준다.

▲ 밀레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겸비한 진공청소기 ‘부스트 CX1’ 5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기존 밀레 청소기 라인업 중 가장 컴팩트한 사이즈와 컬러풀한 디자인 옵션이 특징이다. 레만의 혁신적인 ‘보텍스(Vortex)’ 기술을 탑재, 작지만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트랙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비좁은 공간에서도 정확하고 민첩한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보안 전문 기업 에버스핀이 인도네시아 지역 최대 인터넷 은행 자고(Jago) 은행에 자사의 솔루션 ‘에버세이프’를 공급하는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이르면 내달 자고 은행은 애플리케이션에 에버세이프를 도입, 자사의 주요 데이터와 고객을 외부의 해킹으로부터 보호할 계획이다. 에버세이프는 해킹방지용 소스코드를 무한대로 생성해 날마다 새로운 보안코드가 동작하는 동적 보안 솔루션이다.

▲글로벌 크로스보더 HR 서비스 딜이 해외 직원들의 간편한 급여 지급을 위한 '글로벌 페이롤' 서비스를 출시했다. 급여 처리에 필요한 업무를 딜 한 곳으로 일원화해 인사팀의 급여 업무 속도와 효율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해당 서비스는 해외 지사나 원격 형태로 글로벌 팀을 운영하는 기업들이 딜 대시보드를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직원들에게 해당 국가 통화로 일제히 급여를 지급하는 서비스다.

▲블록체인 기반 통합 키(KEY) 플랫폼 기업 참깨연구소는 숙박업소 자율운영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벤디트와 공동 마케팅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참깨연구소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디지털 키 디바이스와 벤디트의 고도화된 숙박관리시스템(PMS)을 결합해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출입 관리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이 리브랜딩을 실시하고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프립은 '세상 모든 취미 여가의 시작'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설정했다. 새 BI는 프립(FRIP)의 F를 조합하여 만들어진 심볼과 깃발을 형상화했으며, 취미 여가 문화를 혁신하는 프립의 개척정신을 담았다. 브랜드 컬러도 호스트 기반의 독창적인 취미 여가 생활을 상징하는 ‘바이올렛’으로 변경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