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원호자이 더 포레' 평균 43.79대1.. 전 주택형 1순위 마감

오희나 입력 2022. 6. 29. 16: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이 경북 구미 원호·문성지구 일대에 선보인 '원호자이 더 포레'가 높은 관심 속에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2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원호자이 더 포레는 1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45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54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43.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1순위 마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58가구 모집에 2만54건 청약접수
'자이' 차별화 특화설계·주거환경 '호응'
내달 7일 당첨자발표.. 21~25일 정당계약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GS건설이 경북 구미 원호·문성지구 일대에 선보인 ‘원호자이 더 포레’가 높은 관심 속에서 1순위 청약을 마쳤다.

원호자이 더 포레 투시도 (자료=GS건설)
2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원호자이 더 포레는 1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45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54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43.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1순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타입은 전용 84㎡A로 91가구 모집에 5544명이 몰려 60.92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분양 관계자는 “오픈 당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았던 견본주택 사전 예약 방문도 개시 2시간 만에 전부 마감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며 “문성지를 품은 들성공원과 인노천 등 조성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단지인 데다 초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여건도 갖추고, 무엇보다 대단지 ‘자이’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7일이며, 정당계약은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원호자이 더 포레는 경북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일대 구미 원호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B1 블록에 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14㎡ 총 834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다.

단지는 차별화된 혁신 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 가구를 4베이와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쾌적함을 더했으며, 다이닝 공간의 넓은 통창과 함께 거실과 주방이 3개의 창으로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적 설계도 돋보인다. 또 알파룸은 물론 안방 공간을 특화한 알파룸, 베타룸, 넓은 드레스룸, 팬트리 등으로 공간을 특화하면서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단지의 지하에는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곳에는 사우나 시설을 포함한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카페테리아, 문화공방, 작은 도서관(북카페), 다함께돌봄센터 등의 시설들이 마련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들성공원이 인접해 있고 바로 옆 문성지구의 근린시설과 봉곡동, 도량동 등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구미 도심과도 가까워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도보거리에 원호초와 구미고, 구미여고, 구미중 등이 통학거리에 있고, 문성지구에 중학교가 신설 예정이다.

오희나 (hnoh@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