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장애인이 양질의 평생교육 기회를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강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광산구는 평생교육법에 따라 권리 중심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구축을 목표로 올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광산구 관계자는 "올해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다른 지역에 전파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장애인이 양질의 평생교육 기회를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강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광산구는 평생교육법에 따라 권리 중심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구축을 목표로 올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생애주기․장애유형별 적합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배우고 알권리 ▲자신의 능력과 선호에 따른 직업선택 기회 제공과 경제적 자립을 중심으로 하는 일할 권리 ▲생활권 근거리에서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누빌 권리 ▲온오프라인 교육, 평생교육기관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광산구는 이를 위해 지난 5월 광산구 내 장애인시설·평생교육기관·단체 등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사업공동운영을 협의했다.
이러한 시민과 기관, 지역사회의 협력을 기반으로 총 13가지 프로그램을 기획,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올해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다른 지역에 전파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현모 KT 연임 원점으로…이사회, 대표이사 후보 재선임 검토
- [포토]대화하는 정승일 한전-최연혜 가스공사 사장
- [포토]인사말 하는 유정주 의원
- [포토]홍익표 위원장과 인사하는 장항준 감독
- [포토]대화하는 김한민 감독-홍익표 문체위원장
- [포토]대화하는 장항준 감독-김은희 작가, '사랑이 넘치는 부부'
- [포토]장항준 감독-김은희 작가, '바라만 봐도 행복한 미소'
- [포토]저작권법 개정안 지지 선언회 참석한 장항준 감독-김은희 작가
- [포토]김은희 작가 향해 환호하는 장항준 감독, '애처가의 환호'
- [포토]유지태, '오늘은 진행자로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