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문경태 PD·'복면가왕'박원우 작가 뭉쳤다..MBN '미스터리 듀엣' 론칭

안진용 기자 2022. 6. 29. 15: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스트롯'의 문경태 PD와 '복면가왕'박원우 작가 뭉쳤다.

두 사람은 하반기 국내 최초 미스터리 음악쇼를 표방하는 MBN 초대형 예능 '미스터리 듀엣'을 론칭한다.

특히 한국판 '미스터리 듀엣'은 대한민국에 트로트 광풍을 몰고 온 '미스트롯' 문경태 PD와 '복면가왕'으로 음악 프로그램의 한 획을 그은 박원우 작가 등 음악 전문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관심이 집중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 '미스터리 듀엣' :

‘미스트롯’의 문경태 PD와 ‘복면가왕’박원우 작가 뭉쳤다. 두 사람은 하반기 국내 최초 미스터리 음악쇼를 표방하는 MBN 초대형 예능 ‘미스터리 듀엣’을 론칭한다.

‘미스터리 듀엣’은 벽을 사이에 두고 두 명의 미스터리 싱어가 감동의 무대를 완성하는 듀엣쇼다. 국내 최고의 셀러브리티들은 듀엣 상대를 모르는 상태로 노래를 시작하고, 목소리만으로 교감을 나누다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둘 사이에 얽힌 특별한 사연이 전해지면서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된다.

‘미스터리 듀엣’은 프랑스, 미국, 독일 등 전 세계 20여 개국에 포맷을 수출한 영국 ‘Can’t stop Media’ 제작사의 원작을 한국 정서에 맞게 리메이크한 프로그램이다. 프랑스에서 방영된 ‘미스터리 듀엣’은 프랑스 최대 민영 채널 TF1 방영 당시, 첫 방송에서 50대 미만 시청률 35%, 시청 점유율은 40.8%의 높은 수치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한국판 ‘미스터리 듀엣’은 대한민국에 트로트 광풍을 몰고 온 ‘미스트롯’ 문경태 PD와 ‘복면가왕’으로 음악 프로그램의 한 획을 그은 박원우 작가 등 음악 전문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관심이 집중되다. ‘미스트롯’을 통해 대중에서 멀어진 트로트 장르를 메이저로 끌어올린 문경태 PD는 섬세하면서도 촘촘한 연출이, 미국·독일·프랑스 등 50여개 나라에 포맷 수출된 ‘복면가왕’의 박원우 작가의 날카로운 기획력과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MBN 새 예능 ‘미스터리 듀엣’은 올 하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안진용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