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엄태항 군수 이임식.."봉화 앞날에 영광을"

봉화=황재윤 기자 2022. 6. 29. 15: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봉화군이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엄태항 군수 이임식을 개최했다.

엄 군수는 지난 2018년 6월 제7회 전국지방동시선거를 통해 민선 7기 봉화군수로 군민의 선택을 받았으며, 1995년 민선 1기, 2기 그리고 2007년 민선 4기에 이어 2018년 민선 7기까지 대구경북 최초의 무소속 4선 군수라는 신화를 남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엄태항 군수 이임식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 봉화군

경북 봉화군이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엄태항 군수 이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임식엔 군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군정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힘써온 엄태항 군수의 영예로운 이임을 축하했다.

엄 군수는 지난 2018년 6월 제7회 전국지방동시선거를 통해 민선 7기 봉화군수로 군민의 선택을 받았으며, 1995년 민선 1기, 2기 그리고 2007년 민선 4기에 이어 2018년 민선 7기까지 대구경북 최초의 무소속 4선 군수라는 신화를 남겼다.

엄 군수는 민선 7기 봉화 퍼스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경북 최초의 농업경영인 안정자금 지급과 봉화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든든한 견인차 역할을 했으며, 시장애불금야시장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콘텐츠는 타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됐다.

특히 기후변화라는 시대적 이슈에 대한 대응으로 지역주민의 안정적 소득원 창출을 위해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봉화군민녹색에너지협동조합을 발족해 협동조합형·분양형·마을단위 태양광사업을 추진, 전국 최초의 주민 전체 참여 모델인 오미산풍력발전단지 조성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국가 주도의 문화재수리용 목재 공급기관인 문화재수리재료센터 건립사업을 유치해 국가기관 유치를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고, 이와 더불어 군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봉화국민체육센터와 국내 유일의 누정 전시관인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을 임기 중 개관해 군민의 건전한 여가생활 지원과 문화시설 확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혁신과 도전 정신으로 재임기간 동안 대한민국 한민족대상 최우수혁신리더 대상,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 비대면 축제 특별상, 에너지전환포럼 에너지전환상을 수상해 전국에 군정역량을 과시하고 군민의 자긍심을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엄 군수는 "그동안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군민 여러분과 봉화군의 앞날에 찬란한 영광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모텔 사장의 은밀한 사생활…1325회 '몰래 녹음'
초등생 끌고가 성폭행…"성기능 문제있어 강간 아냐"
"왜 100원 더 가져가냐" 버스기사에 소화기 분사
전여친 아빠 수차례 찌른 20대…3층 담 넘다 추락
4개월 아기 눈에 순간접착제를?… 30대女 실형 선고
에어컨에서 썩은 구린내?…필터 교체하다 "뱀이야"
[영상] "무릎 꿇어"…주유소 직원 뺨 때리고 왕놀이?
"폭행 신고했어?"…여친 아킬레스건 끊은 40대
빌라 옥상에 텐트치고 살림까지…"여기가 우리 집"
[영상] "너무 무서워"… 브라질 떨게 한 흉기난동범 정체는?

봉화=황재윤 기자 newsde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