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제주도내 모든 중학교 신입생에게 노트북 무상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부터 제주도교육청이 중학교 신입생에게 노트북을 무상 지급할 것으로 보인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당선인은 29일 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교육청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계획을 밝혔다.
특히 김 당선인의 공약인 초3과 중1학생 스마트기기 지급에 161억원이 책정됐다.
내년부터 초3에게는 태블릿 PC, 중학교 신입생에게는 노트북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내년부터 제주도교육청이 중학교 신입생에게 노트북을 무상 지급할 것으로 보인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당선인은 29일 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교육청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계획을 밝혔다.
올해 추경 예산은 당초 1조3651억원보다 2845억원 늘어난 1조6496억원 규모가 될 예정이다.
추경재원으로는 보통교부금 등 중앙정부 이전수입 2688억원, 지방자치단체이전 수입 216억원, 기타 수입 등 50억원 등이 반영됐다.
이번 추경은 장기간 코로나19에 따른 학력격차 해소 등 교육회복에 중점을 뒀다고 김 당선인은 설명했다.
당선인의 공약을 포함해 미래교육에 대비한 교육여건 개선과 학생건강 및 안전 등 시급한 현안 사업 위주로 편성했다.
특히 김 당선인의 공약인 초3과 중1학생 스마트기기 지급에 161억원이 책정됐다. 내년부터 초3에게는 태블릿 PC, 중학교 신입생에게는 노트북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김 당선인은 학생간 정보격차와 불평등을 해소하겠다며 스마트 기기 지급을 공약한 바 있다.
이외에도 농어촌 고등학교 통학버스 지원 44억원, 고3학생 진로진학비 17억원, 학교체육활성화 19억원, 방과후 학교 운영 지원에 18억원 등을 편성했다.
또 코로나 재유행 대비 방역인력 지원 51억원, 고교학점제 대비 교실 증축 52억원, 직업계고 실험실습실 기자재 확충 및 여건 개선 33억원 등도 이번 추경에 포함됐다.
이와함께 첨단과학단지와 오등봉 개발지구 내 학교 신설 750억원을 포함, 교육시설 환경개선 등에 1400억원 규모의 기금을 적립할 계획이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이달 초에 확정돼 제주도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kdm@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이승기♥이다인, 공개연애 1년만에 결혼…"혼전임신은 아냐"
- 강민경 '사기혐의 父' 절연…과거엔 "아빠는 사장, 명품 선물"
- 조민, 연예인 단골 캔들공방서 포착…"뭘 해도 '하트'" 하루만에 팬덤
- 가족 보는 앞에서…21m 절벽서 영상 찍다 추락사한 20대男
- "기내서 사망했다고 뉴스 나올 뻔" 60대 살린 대한항공 승무원
- 女회원 거꾸로 매달리게 한 뒤 긴 머리 '싹둑'…필라테스 강사 만행
- 출산 앞둔 '임신男'…성전환 커플 '만삭 사진'
- 이찬원 "부모님 이혼 위기, 父 진짜 열받았다"
- 송중기♥케이티, 2세 예상 비주얼은?…"아들·딸 모두 또렷한 이목구비"
- 이시영 '아들 업고 한라산' 이어 소백산 등반…"가슴 뻥 뚫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