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소프트실버타입 정혜진 강사 "'Just do it'이라는 말을 되뇌곤 해요"

입력 2022. 6. 29. 15: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삶에 있어서 일과 운동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요소.

특히나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그 자체로 막대한 저력이자 깊은 중심점인 셈이다.

직접 만난 프라이빗 짐, 소프트실버타입(SOFTSILVERTYPE) 강사 7인은 일과 운동을 한 몸으로 안고 살지만 누구보다도 행복한 삶을 정의하는 듯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삶에 있어서 일과 운동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요소. 특히나 그 어느 때보다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그 자체로 막대한 저력이자 깊은 중심점인 셈이다.


그리고 그 두 가지 요소가 하나의 가치관으로 정립되면 더없이 극적인 의미를 갖게 된다. 직접 만난 프라이빗 짐, 소프트실버타입(SOFTSILVERTYPE) 강사 7인은 일과 운동을 한 몸으로 안고 살지만 누구보다도 행복한 삶을 정의하는 듯 했다.

저명한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가 ‘직업은 삶의 근간’이라고 말했듯, 본인의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은 아무에게나 주어지지 않는 경험. 이들이 이 흔치 않은 기회와 열망을 어떻게 갖게 되었는지 문득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Q. 자기소개

“피트니스 모델 겸 소프트실버타입의 PT팀 트레이너 정혜진이다”

Q. 촬영 소감

“사실 그간 찍어오던 바디 프로필이 아닌 콘셉트 화보 촬영이라 다소 부담감이 있었다. 막상 촬영을 시작하고 나니 헤어&메이크업도 너무 잘 맞고 현장 분위기가 좋아서 편하게 임했던 것 같다. 덕분에 즐거운 경험 쌓고 간다”

Q. 운동하며 생긴 습관

“매일 내 몸을 체크하곤 한다. 운동할 부분, 더 보강해야 하는 부분들 신경 쓰며 운동 계획을 세운다”

Q. 롤모델

“송아름 선수님. 비키니 선수 중에 가장 몸매가 예쁘시고, 포즈를 취할 때도 너무나 멋지다. 예쁜 딸아이와 남편분과 함께 가정을 화목하게 꾸려나가는 부분, 회원님들의 수업을 챙기는 부분이 인상 깊더라. 최근에는 직접 인천으로 가서 선수 레슨도 받고 있는데 항상 많은 걸 배우고 간다”


Q. 나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


“‘웃음’, ‘에너지’, ‘열정’, ‘추진력’, ‘책임감’”

Q. 최근 새롭게 ‘입덕’한 것

“아이스하키. 지난겨울 아이스 링크장에서 처음 접하게 됐다. 가까이서 보니 정말 매력 있는 운동이더라. 머지않아 여자 하키팀에 입단해 새롭게 도전해 나가고 싶다”

Q. 요즘 드는 고민

“회원님들의 건강을 지켜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 대학원 진학, 근무 시간 외로 내가 주최하여 진행해보고 싶은 일들, 전문 자격증 시험 등 앞으로 공부를 해야 할 게 아직도 너무나 많다. 쉽진 않겠지만 우선순위와 방향성을 잘 잡아 꾸준히 성장하려 한다”

Q. 마음에 드는 신체 부위

“다리 길이, 얇은 팔과 어깨라인, 그리고 신체 비율. 감사하게도 주변에서 부러워하실 때가 있다”

Q. 운동 슬럼프를 이겨내는 나만의 방법

“‘Just do it’이라는 말을 되뇌곤 한다”

Q. 최종 목표

“내 곁에 있는 소중한 이들을 잘 챙기며 살아가고 싶다. 소소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말이다”

박찬 기자 parkchan@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