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英 상용차 박람회서 트럭·버스용 AH51·DH51 전시

박소현 2022. 6. 29. 11: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英 상용차 박람회서 트럭·버스용 AH51·DH51 전시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30일부터 7월 2일(현지시각)까지 영국 워릭셔주에서 열리는 상용차 박람회 '로드 트랜스포트 엑스포 2022'에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상용차 박람회 로드 트랜스포트 엑스포에는 세계 90여개 트럭 및 트레일러 제조업체와 관련 부품업체들이 참가한다. 한국타이어는 박람회가 열리는 스톤리 국립농업전시센터(NAEC)에 전용부스를 마련하고 중대형 카고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과 '스마트플렉스 DH51'을 전시한다.

박람회에 전시되는 스마트플렉스 시리즈는 각 'AH31'과 'DH31'의 후속 모델로 이전 모델 대비 향상된 마일리지, 연비 및 제동성능, 높은 회전 저항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운행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영국 버밍엄에서 열린 ‘2021 국제 상용차 박람회’를 통해 처음으로 스마트플렉스 시리즈를 공개해 이미 유럽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중 스마트플렉스 AH51는 올해 국내 시장에도 정식 출시됐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