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설계전문 스타트업 밀착 지원"

김유경 기자 2022. 6. 29. 1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삼성전자가 손잡고 시스템반도체 분야 유망 설계전문 스타트업을 선발해 밀착지원에 나선다.

중기부는 2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팹리스 챌린지 대회'에 참여할 설계전문기업(팹리스)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팹리스 챌린지 대회는 중기부와 삼성전자가 협력해 시스템반도체 분야 설계전문기업의 생산애로를 완화하고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팹리스 챌린지 대회 참여기업 다음달 13일까지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현판

중소벤처기업부와 삼성전자가 손잡고 시스템반도체 분야 유망 설계전문 스타트업을 선발해 밀착지원에 나선다.

중기부는 2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팹리스 챌린지 대회'에 참여할 설계전문기업(팹리스)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팹리스는 칩(Chip) 생산은 파운드리에 위탁하고 설계에만 집중하는 기업을 말한다. 시스템반도체 산업은 반도체 칩의 설계와 생산이 분업화돼 있다.

팹리스 챌린지 대회는 중기부와 삼성전자가 협력해 시스템반도체 분야 설계전문기업의 생산애로를 완화하고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신청대상은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 또는 중기부의 'BIG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된 기업이다. 29일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단계별 평가를 거쳐 7월 25일에 5개 이내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삼성전자 파운드리 시제품 제작 공정 우선 제공 △기업당 1억원 이내 소요비용 지원 △중기부 내년도 BIG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사업 참여기업 선정시 우선 선발 등을 연계 지원한다.

대회 참여 희망 기업은 창업지원포털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포털 누리집 또는 기업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지영 중기부 미래산업전략팀장은 "팹리스 기업은 우리나라 시스템반도체 산업을 견인하는 성장동력이지만 코로나19 이후 파운드리 공급부족으로 혁신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대회가 혁신 팹리스 성장을 촉진하고 상생의 시스템반도체 생태계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고민 끝에…" 38세 장도연 산부인과행, 이상민 "얘기해도 돼?"홍석천 "평생 딱 1번, 여자에게 호감 느껴 고백"…결과는박수홍 측 "아내·다홍이 루머, 허위사실…유튜버 검찰 송치"남주혁 '학폭' 폭로 또 나왔다…"원치 않는데 '스파링' 강요"우혜림 "원더걸스 中활동서 빠졌던 이유는…" 깜짝 고백
김유경 기자 yune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