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페이트 그랜드오더', 하반기 로드맵 공개..8월 대규모 업데이트

임영택 입력 2022. 6. 29. 09: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여름 축제 캠페인 시작으로 신규 콘텐츠·이벤트 지속
한지훈 사업그룹장 "이용자 만족할 운영 고민..노력 약속"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모바일게임 ‘페이트 그랜드오더’에 ‘여름 축제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달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8월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도 적용하고 11월 5주년 특별 캠페인도 예고했다.

넷마블은 지난 28일 오후 8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8번째 공식방송을 개최하고 향후 게임 서비스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29일 ‘여름 축제 캠페인’을 시작으로 ▲7월 서번트 서머 캠프 이벤트 ▲8월 메인 인터루드 개막 기념 캠페인 ▲9월 그림자 나라의 무투회 ▲10월 허수대해전 ▲11월 신규 메인 스토리 2부 5.5장 지옥계만다라 헤이안쿄 개막 ▲12월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을 순차 적용한다. 특히 8월에는 대규모 콘텐츠 추가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11월에는 5주년 기념 특별 캠페인도 진행한다.

하반기 업데이트의 포문은 29일 적용되는 ‘여름 축제 캠페인’이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이용자들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대형 이벤트다.

넷마블은 7월 9일까지 로그인 보너스로 ‘호부 10장’, ‘레어 프리즘’ 1개를 지급한다. ‘호부’는 7일 연속 로그인 보너스, ‘레어 프리즘’은 4일간의 특별 보너스 혜택으로 마련됐다.

또 서번트나 개념예장 강화시 대성공, 극대성공 확률이 5배 증가한다. 마스터 미션에 ‘데일리 미션’과 신규 ‘엑스트라 미션’이 추가돼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데일리 미션은 3번만 완료하면 매일 ‘마나 프리즘’ 30개가 지급되고 신규 ‘엑스트라 미션’을 통해서는 최대 130개의 성정석을 선물한다. 메인 퀘스트 ‘올림포스’까지 완료하면 보상으로 최대 149개의 성정석을 얻을 수 있다.

인기 서번트 ‘5성 알트리아 캐스터’를 만나볼 수 있는 픽업도 진행된다. ‘5성 알트리아 캐스터’는 아군 전체에게 NP 30% 부여하는 스킬을 보유해 서번트 ‘제갈공명’과 견줄 수 있을 정도로 유용하다는 평가다.

‘복주머니 소환’도 열린다. 이번 ‘복주머니 소환’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출시된 서번트를 연도별로 구분해 해당 연도에 출시된 서번트들이 등장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총 5종의 복주머니 중 하나를 택해 서번트를 소환할 수 있으며 특별 등장 5성 서번트 1기는 확정 소환되고 해당 연도에 출시된 4성, 3성 서번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7월 업데이트될 ‘서번트 서머 캠프! 칼데아 스릴러 나이트’ 이벤트의 내용도 공개했다. ‘서번트 서머 캠프! 칼데아 스릴러 나이트’는 호수가 있는 산속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토리형 이벤트다. 메인 퀘스트 진행에 따라 필드 상태가 바뀌고 낮·밤에 따라 퀘스트가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8월에는 서번트 코인, 120레벨 상한 개방, 어펜드 스킬 개방 등 서번트 성장 요소를 추가하고 요일 퀘스트에 난이도 ‘극급’을 도입한다. 서번트 편성칸 확장, 스킬 연출 고속화 등의 각종 편의 기능을 선보인다.

넷마블은 ‘칼데아 매거진’ 7호도 발간한다. 칼데아 매거진은 한국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공식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웹진이다. 특히 이번 7호에는 ‘영령기행 일러스트’가 수록됐다. 일본에서 ‘페이트 그랜드오더’ 5주년을 기념해 각 지역별 명소와 서번트 일러스트를 모아 신문 광고로 공개된 일러스트다.

넷마블은 칼데아 매거진의 조회수가 1만회를 돌파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 10개를 지급한다. 칼데아 매거진과 함께 노출되는 앙케이트 조사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호부’ 4장을 증정한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그룹장은 “지난 4주년 공식방송에서 이용자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운영을 하겠다고 약속드렸고 이에 대한 고민을 운영진들과 함께 해왔다”며 “앞으로도 즐길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페이트 그랜드오더’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경게임진 & game.mk.co.kr / gamezi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