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가입 보험 정보 알려주는 '보험통합조회'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41개 보험사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업계 최다 수준인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연동했다"며 "보험통합조회는 네이버페이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내자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네이버파이낸셜은 41개 보험사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보험통합조회는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을 종류별로 묶어서 보여줄 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무료보험 등 사용자가 잘 몰랐던 보험을 찾아서 알려준다.
또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 자산을 보장 별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고, 보험 초보자도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업계 최다 수준인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연동했다"며 "보험통합조회는 네이버페이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내자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마이데이터 연동 자산을 늘리고 기존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국내 최고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engine@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송중기, 재혼·임신 깜짝 발표…"소중한 생명도 함께 찾아와"
- '은막의 전설' 윤정희, 파리서 영면…딸 "엄마는 정신적 구세주"
- 차가운 광안리 바다에 들어간 모녀…경찰이 구조
- 한파 속 술 취한 60대 집 앞에 방치해 사망…경찰 2명 입건
- 점포 '활활' 할머니 발 동동…불길 뚫고 현금다발 찾아준 소방관
- "고인에게 용서 구하는 길"…법원이 무기수에 사형 선고한 이유
- "7명 숨진 美농장 총기난사사건, 12만원 수리비 청구서로 촉발"
- '성폭행 전과' 성전환자 입소에 영국 여자구치소 발칵
- 호주서 분실 방사성 캡슐 아직도 못찾아…"발견 못할수도"
- 코로나 격무 끝 극단적 선택한 간호사…"위험 직무 순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