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모바일, AIX랩, 봉화어린이집.. 워라밸 우수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원들에게 휴가비를 지원하고, 샌드위치데이를 휴가쓰기 좋은 날로 공지하거나, 장기휴가 사용을 인사고과에 좋게 반영하기도 하는 기업들이 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이들 기업들에 기업 휴가지원정책 확대 및 연차 사용률 증가, 참여기업 내부의 휴가문화 개선 등 긍정적 변화를 가져온 것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트리,일루미나리안,청안,세이지리서치 8곳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직원들에게 휴가비를 지원하고, 샌드위치데이를 휴가쓰기 좋은 날로 공지하거나, 장기휴가 사용을 인사고과에 좋게 반영하기도 하는 기업들이 있다.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긍정적인 기업문화 형성이 결국 회사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아는 기업들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신상용)는 지난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한 8906개 기업 중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참여기업 8곳을 선정, 29일 발표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문체부와 공사가 기업의 휴가문화 개선과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문체부장관상에 ㈜오씨모바일과 ㈜에이아이엑스랩, 공사 사장상엔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미트리, ㈜일루미나리안, ㈜청안오가닉스, ㈜세이지리서치, 봉화어린이집까지 모두 8개다. 우수기업들은 사내 휴가문화 개선에 대한 전문가 정성평가와 근로자 참여율 및 장애인 근로자 참여율, 적립금 사용률 등의 정량평가 그리고 참여 근로자 투표를 거쳐 정해졌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이들 기업들에 기업 휴가지원정책 확대 및 연차 사용률 증가, 참여기업 내부의 휴가문화 개선 등 긍정적 변화를 가져온 것으로 분석된다.
장관상 수상기업 ㈜오씨모바일과 사장상 수상기업 ㈜세이지리서치는 참여근로자의 개인 분담금 전액을 기업에서 부담함으로써 직원들의 참여율과 만족도를 높였고, ㈜세이지리서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일회성이 아닌 매년 참여하는 사내 복지제도로 규정했다.
이외에도 다수 기업들에서 혼합근무제 및 시차 출퇴근제 등을 적용, 휴가장려 정책을 실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선정 기업들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직원 구성원 간 소통이 증가하고 휴가를 상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됐으며 휴가 사용을 통해 국내여행 기회가 확대됐다고 답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얼굴에 물 엄청 쏴” 걸그룹 분노, 워터밤 ‘물총테러’ 보니
- '결혼지옥' 4년째 섹스리스 부부…아내가 거부하는 이유는?
- “결혼하면 죽는다”…박수홍, 친형과의 다툼 입장 처음으로 밝혀
- [영상] 람보르기니 사고낸 10살 아들 껴안은 벤 애플렉…운전대 잡다 BMW와 '쾅' [나우,어스]
- 유나 가족 ‘아우디차량’ 바닷속 있었다, ‘그날 밤’ 무슨 일이
- “골프채 머리 위로 든 ‘이 여성’” 이랬다간 끔찍한 일이 생길 수도
- 옛 동료 4개월 딸 눈에 순간접착제 뿌린 30대女…징역 2년6개월
- “쇠사슬·목줄 채우고 배설물 먹여”…성매매업주 자매의 악행
- 손예진, 2세는 호랑이띠?…이정현 "우리 축복이와 친구"
- 팔로워 8만 ‘잠수교 레깅스녀’ 소속사 생겼다, 드라마 출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