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미주투자공사 '지속가능성 주간' 행사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이달 28일(현지시간)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지속가능성 주간 2022' 행사에서 온라인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광학문자판독장치(OCR) 팩' 등 금융권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술을 선보인다.
국내 AI 스타트업이 참여한 사례는 처음이라고 업스테이지는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이달 28일(현지시간)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지속가능성 주간 2022' 행사에서 온라인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광학문자판독장치(OCR) 팩' 등 금융권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술을 선보인다.
이 행사는 미주개발은행(IDB)의 민간산업 담당 자매기구인 미주투자공사(IDB Invest)가 1999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글로벌 금융기업과 중남미 고위 인사들이 다수 참여한다. 국내 AI 스타트업이 참여한 사례는 처음이라고 업스테이지는 강조했다.
올해 행사에는 쿠팡페이, 토스, 센트비 등 국내 핀테크(금융과 디지털 기술의 결합) 회사 8곳도 함께 참여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금융 고객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AI를 통한 혁신을 지속해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억원대 농구교실 운영비 횡령 혐의…강동희 전 감독 기소
- 이재명 "나 재판받는 것 뻔히 아는 이화영이 전화 바꿔줬겠느냐"
- 온라인 '특가판매' 육회 먹은 수십명 배탈 증상
- 4월부터 반려동물 '이것' 안하면 과태료
- 엄마아빠는 곁에 없었다…보육 사각지대서 숨지는 아기들
- 갈비탕 쏟아 손님 화상…"손님도 잘못" 주장 음식점 2심도 패소
- 아무런 이유도 없이…돌멩이로 버스킹 관람객 얼굴 가격
- 시골 평온 앗아간 '이웃 살인미수' 할머니…"치료가 우선" 선처
- "육군 간부가 전동드릴로 병사에 가혹 행위"…軍 수사 착수 | 연합뉴스
- 홍준표 "난 '사진 찍자'는 탤런트 요청 거절…부적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