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옥션 "탈마스크에 남녀 뷰티케어 아이템 불티"

백봉삼 기자 입력 2022. 6. 29. 08: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5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덜 찾았던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지마켓과 옥션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현재까지(5월2일~6월28일) 지난해 대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색조화장품, 베이스메이크업 등 얼굴과 관련된 뷰티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크업부터 면도용품 구취관리까지..관련 용품 최대 6배↑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지난 5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덜 찾았던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마스크 안에 숨겨뒀던 입과 피부가 드러나자 얼굴 관련 뷰티 상품이 '탈마스크' 효과를 보고 있는 것.

지마켓과 옥션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현재까지(5월2일~6월28일) 지난해 대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색조화장품, 베이스메이크업 등 얼굴과 관련된 뷰티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면도용품, 입 냄새 관리용품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먼저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고, 생기를 더하는 색조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다. 하이라이터/쉐이딩과 블러셔는 각각 144%, 34% 올랐다. 립밤/립케어와 립스틱은 각각 37%, 46% 씩 더 팔렸고, 립글로스는 22% 오르는 등 립 제품 전반적으로 크게 신장했다.

지마켓∙옥션, 남녀 뷰티케어 아이템 불티

화사한 얼굴 피부 표현을 위한 베이스메이크업 제품도 크게 올랐다. 쿠션/팩트는 34%, 파운데이션은 27% 늘었고, 컨실러(78%), BB크림/톤업크림(46%), 파우더/트윈케이크(28%) 등도 일제히 상승세를 나타냈다.

더 꾸미는 만큼, 클렌징이나 피부관리를 위한 상품도 많이 찾았다. 클렌징로션(87%), 리무버(26%), 클렌징티슈(22%), 클렌징오일(35%) 등이 많이 팔렸다. 마스크팩(26%)이나 진동클렌저(69%), 피부관리기(56%) 등 피부관리를 위한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탈마스크를 대비하는 건 남성도 마찬가지다. 남성 스킨과 로션이 각각 67%, 23% 늘었고 남성메이크업은 23%, 남성클렌징은 35% 올랐다. 마스크 속 가려졌던 수염을 관리하려는 수요도 확인됐다. 면도기는 63%, 면도날은 52% 증가했으며, 면도크림 등 그 외 면도용품도 6배에 가까운 476% 만큼 늘었다.

근접 대면 시 혹시 모를 실례를 대비한 각종 매너용품도 인기다. 얼굴에 난 잔털을 정리하기 좋은 족집게는 106% 올랐고, 코털가위도 87% 증가했다. 피지/각질 관리용품은 150% 더 판매됐으며, 구취제거에 좋은 구강청결제는 22%, 치아미백용품은 80% 상승했다.

지마켓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색조화장품을 비롯한 베이스, 스킨케어 등 뷰티 제품과 면도용품, 구강청결제 등 이른바 탈마스크 관련 제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늘었다"며 "휴가철을 앞두고 야외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이런 분위기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