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이탈리아 대형은행 "美 연준, 내년 말 금리 인하 가능성 매우 높아"

고유미 외신캐스터 입력 2022. 6. 29. 07: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 총재는 유로존의 경기침체 가능성에 대해 아직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니라고 밝혔죠. 

물가 급등세가 이어지면 금리 인상 속도를 높일 준비가 돼 있다고도 말했는데요. 

유니크레디트의 글로벌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유럽중앙은행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인플레이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해 놓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경기침체가 발생하면 그 약속을 지키기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면서, 이는 미국 연준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경고했는데요. 

그러면서 연준이 내년 말쯤 금리를 다시 인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진단했습니다.

[에릭 닐슨 / 유니크레디트 글로벌 수석 이코노미스트 : 연준이 내년 말쯤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경기침체 때문일 것입니다. 유럽중앙은행의 문제점은 인플레이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매우 불확실한 세상으로 만들었죠. 시장도 이와 같은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제로 또는 마이너스 성장과 함께 경기침체가 발생함으로써 유럽중앙은행은 말하고 있는 것은 실행에 옮기지 못할 것입니다. 또 한 번의 금리인상을 하겠지만 그 후에는 미국과 유럽 둘 다 공격적인 긴축을 하기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