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한산' 개봉..박해일의 행복한 시간 [MK★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해일이 여름 극장가를 달군다.
기대작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과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으로 '천의 얼굴'을 또 한 번 빛낸다.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에서 연쇄 살인 사건의 유력 용의자 '박현규' 역으로 열연한 박해일은 맑은 얼굴 이면에 잔혹함을 감춘 캐릭터를 절제된 연기로 표현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특히 박해일은 '명량'에서의 용맹한 모습과는 또 다른 에너제틱하면서도 전쟁에 지침이 없던 시절의 이순신을 진심 어린 시선으로 담아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해일이 여름 극장가를 달군다. 기대작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과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으로 ‘천의 얼굴’을 또 한 번 빛낸다.
29일 개봉하는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박찬욱 감독이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11번째 장편 영화이다.
칸 국제 영화제를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된 이후 국내외 언론과 평단, 영화 관계자들은 호평을 받았던 ‘헤어질 결심’은 공개 직후 각국 매체가 발표하는 평점 집계에서 경쟁 부문 진출작 중 최고점을 받았다. 또 칸 국제영화제 공식 데일리지인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 평점에서 3.2점(4점 만점)을 받으며 올해 상영작 중 1위를 기록했다. 전 세계 192개국에 선판매되며 영화가 공개되기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가운데, ‘헤어질 결심’은 박찬욱 감독의 감독상 수상하면서 여름 극장가의 큰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헤어질 결심’ 속 형사 캐릭터는 기존 장르물 속 형사 캐릭터와는 다른 결을 보인다. 깔끔하고 예의 바른 형사의 모습을 보인다. 캐릭터의 매력은 박해일 특유의 담백한 매력이 더해지면서 극의 깊이감을 더한다. 박해일은 남편의 죽음 앞에서도 동요하지 않는 ‘서래’에게 형사로서 갖는 의심과 인간적으로 느끼는 관심을 동시에 품게 되며 휘몰아치는 감정을 마주하게 되는 인물의 내면을 세밀하게 그려내며 흡인력 넘치는 열연으로 진한 인상을 남긴다.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에서 연쇄 살인 사건의 유력 용의자 ‘박현규’ 역으로 열연한 박해일은 맑은 얼굴 이면에 잔혹함을 감춘 캐릭터를 절제된 연기로 표현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특히 선악을 아우르는 얼굴로 관객들에게 반전을 선사하며 극의 몰입을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후 장르와 시대를 넘나들며 다작을 펼친 그는 한계 없는 연기로 ‘천의 얼굴’을 입증했다.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영화다.
박해일이 그려낼 이순신 장군은 젊은 시절의 패기와 지략가로서의 모습이 돋보일 예정이다. 특히 박해일은 ‘명량’에서의 용맹한 모습과는 또 다른 에너제틱하면서도 전쟁에 지침이 없던 시절의 이순신을 진심 어린 시선으로 담아낸다. 캐스팅 제안이 들어왔을 때부터 부담감을 느꼈지만 시나리오를 읽을수록 흥미롭게 빠져들어 출연을 결정지었다는 그는 매 작품마다 깊은 내공에서 우러나오는 연기력으로 ‘한산’의 완성도와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발이 꽁꽁 묶여있던 신작 개봉이 줄을 이으면서 박해일도 여름 극장가에 전혀 다른 두 얼굴로 관객을 만나게 됐다. 박해일은 이러한 상황을 즐기며 관객 만날 채비를 마쳤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내 의지와 상관없이 이런 상황이 오게 됐다. 이 상황에 대해 부담을 갖기보다 즐기려고 한다. 관객을 만나는 자체만으로도 반갑다. 이런 기쁨을 유지해가는 게 행복할 따름이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아라 효민, 섹시함 한도초과 [똑똑SNS] - MK스포츠
- 현빈♥손예진 부모된다…이정현 딸과 동갑 친구(종합) - MK스포츠
- 심으뜸, 모노키니 입고 눈바디…오늘도 화난 애플힙 [똑똑SNS] - MK스포츠
- 박수홍, 친형 법적 다툼→아내 루머 밝힌다…‘실화탐사대’ 직접 출연 - MK스포츠
- 허니제이, 속옷만 입어도 남달라…춤으로 다져진 완벽 몸매(화보) - MK스포츠
- 지드래곤·한소희가 럽스타그램을? “열애설 전혀 사실 아냐”[공식입장] - MK스포츠
- “연속 우승 노려야 해”…조상우 품에 안은 KIA, 왕조 구축 열망 드러냈다 - MK스포츠
- ‘미쳤다’ 손흥민 코너킥 원더골 폭발! 토트넘, 포스터 호러쇼에도 맨유와 난타전 끝 4-3 승리…
- “정관수술·모텔 해명까지”…최민환, 성매매 의혹에 ‘결백 선언’ - MK스포츠
- ‘추락할 땐 피똥 쌀 듯’…박수홍 형수의 단톡방 지휘, 동거설 퍼뜨리기 논란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