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사람'에 초점, 다양한 군상 보일 것" (우영우)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입력 2022. 6. 28. 23: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채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가 세상 둘도 없는 힐링과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진은 28일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이 밝힌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이어 "매회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등장한다. '사람'에 초점을 맞춰 보면 정말 다양한 군상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상하지만 이상하지 않은 우영우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며 관전 포인트와 독려 메세지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ENA채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가 세상 둘도 없는 힐링과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진은 28일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이 밝힌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박은빈 분)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다.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세상의 편견, 부조리에 맞서 나가는 우영우의 도전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강력한 ‘힐링’ 시너지를 예고한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이 첫 방송 관전 포인트와 독려 메시지를 전했다.

자폐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 ‘우영우’로 열연을 펼칠 박은빈은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선다. 앞서 박은빈은 강점과 약점을 동시에 지닌 ‘우영우’라는 인물을 표현함에 있어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이 특성도 다르다. 영우가 가진 ‘특성’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박은빈은 “우영우를 만나기 전까지 배우로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었던 적은 처음이라 스스로 확신이 없었다. 하지만 유인식 감독님과 문지원 작가님께서 보여주신 저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좋은 작품을 만들어갈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매회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등장한다. ‘사람’에 초점을 맞춰 보면 정말 다양한 군상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상하지만 이상하지 않은 우영우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며 관전 포인트와 독려 메세지를 전했다. 또 “다채로운 사람들이 모여 이루는 아름다운 팀워크를 꼭 방송으로 확인해달라”고 이야기했다.

강태오는 우영우와 교감하며 낯선 감정에 빠져드는 송무팀 직원 ‘이준호’로 분한다. 이준호는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만인의 사랑을 받는 인물. 강태오는 “우영우와 한바다 사람들이 함께 헤쳐나가는 모습을 그들의 시선으로 따라가다 보면 시청자들도 같은 감정을 공유하고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모두의 열정과 노력, 애정이 담긴 드라마”라며 관전포인트를 짚었다. 이어 “바쁜 일상 속에서 심신이 지쳐있을 많은 분에게 감동과 웃음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힐링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강기영은 우영우의 멘토이자, 법무법인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을 맡아 활약한다. 박은빈과 색다른 멘토·멘티 케미스트리(호흡)를 예고한 강기영은 “상대 배우들과의 행복한 케미와 즐겁고 기분 좋은 현장 분위기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시청자 여러분에게도 좋은 기운이 전해질 수 있도록 웃음이 끊이지 않는 현장 분위기 속에서 촬영하고 있다”라며 남다른 팀워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우영우가 변호사로서 처음 맡은 사건을 얼마나 창의적이고 기발하게 해결해 나가는지, 명석과 영우의 강렬한 첫 만남은 어떨지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낯설고 어려운 새로운 세상을 대하는 우영우의 모습은 우리 모두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색다른 시선을 준다. 그리고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우영우의 성장이 감동과 카타르시스를 안길 예정. 특히 의뢰인의 사연에 다가가는 우영우식 접근법이 색다른 재미와 공감을 선사한다. “도전의 두려움에 맞설 수 있게 해준 작품”이라고 전한 박은빈 열연이 그 어느 때 보다 기다려지는 이유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29일 수요일 밤 9시 ENA채널에서 첫 방송된다. seezn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