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km 회복하고 김광현 안우진과 어깨 나란히 한 8승 에이스 그런데.."승수에 신경쓰지 않는다"[대구 코멘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즌 절반을 치렀는데 벌써 작년 승리를 넘어섰다.
에이스 모드를 되찾은 KT 위즈 소형준이 8승으로 팀내 최다승, 전체 다승 3위로 올라섰다.
"다승 공동 3위라는데 승수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 내가 나가는 경기에서 내 몫을 하려고 준비를 해서 오는데 운이 많이 따라줘서 승수를 빨리 쌓은 것 같다"라면서 "지난 시즌 승수를 넘어섰지만, 앞으로도 승수를 신경쓰지 않고 지금처럼 똑같이 던지려고 준비하려고 한다"라고 덤덤하게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시즌 절반을 치렀는데 벌써 작년 승리를 넘어섰다.
에이스 모드를 되찾은 KT 위즈 소형준이 8승으로 팀내 최다승, 전체 다승 3위로 올라섰다.
소형준은 2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원정경기서 선발등판해 6이닝 동안 9안타를 맞고 볼넷 1개를 내줬지만 삼진 2개를 곁들여 3실점을 하며 팀 타선의 도움을 받아 승리투수가 됐다.
투구수가 85개에 불과했지만 이미 승부가 난 상황에 일요일 경기에도 등판해야해 7회말에 이채호에게 마운드를 넘겨줬다.
최고 150㎞의 투심과 커터, 체인지업, 커브 등을 섞었다.
1회말 연속 안타로 2사 1,3루의 위기를 잘 넘긴 소형준은 2-0으로 앞선 3회말 2사 후 연속 4안타를 맞고 2점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4회초 4점, 5회초 5점을 뽑은 KT 타선의 도움을 받아 이후 쉽게 피칭을 이어갔다. 5회말 김현준의 2루타와 내야땅볼로 1점을 추가 실점한 소형준은 6회말을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잡아내며 자신의 임무를 마무리지었다.
2020년 데뷔 첫 해에 13승(6패)으로 국내 투수 다승 1위에 오르며 신인왕을 거머쥐었던 소형준은 지난해엔 구속 저하 속에 7승(7패)에 그쳤다.
올시즌 잘 준비한 덕에 구속이 다시 150㎞대로 올라섰고, 쾌조의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 강백호와 외국인 타자 헨리 라모스의 부상 이탈로 인해 타선이 약해진 상황에서도 빼어난 피칭으로 경기의 주도권을 잡았고, 이는 승리로 돌아왔다.
이제 반환점을 돌았는데 지난해 승수인 7승을 넘어 8승에 도달했다. 10승에 오른 케이시 켈리(LG)와 9승의 윌머 폰트(SSG)에 이어 다승 3위다. SSG 김광현과 키움 안우진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런 페이스라면 2년전 13승을 넘어 자신의 시즌 최다승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허나 소형준은 승리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았다. "다승 공동 3위라는데 승수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 내가 나가는 경기에서 내 몫을 하려고 준비를 해서 오는데 운이 많이 따라줘서 승수를 빨리 쌓은 것 같다"라면서 "지난 시즌 승수를 넘어섰지만, 앞으로도 승수를 신경쓰지 않고 지금처럼 똑같이 던지려고 준비하려고 한다"라고 덤덤하게 말했다.
소나기가 내린 습한 날씨여서 초반 흐름이 좋지 않았음에도 효과적으로 삼성 타선을 막은 것에 대해서는 "호흡을 많이 신경쓰려고 했고, 경기 초반 리듬 회복을 생각하면서 흐름을 찾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대구=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 "실검 1위 할 뻔" 비비, 공연 중 비키니 끈 풀려..노출 사고 위기
- 박수홍 "가족이 칼 들이대고..결혼하면 죽는다고 폭언"→"지옥이었다"
-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