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베트남 생태계를 지켜라..쓰레기 수거·처리 지원
2022. 6. 28. 23:01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기아와 함께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위해 2019년부터 베트남 마이쩌우현에서 친환경 모빌리티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마이쩌우는 관광사업이 발달한 지역으로 쓰레기 배출량이 늘어나고 있으나 수거 및 처리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지역 생태계가 훼손되고 있는 곳이다.
굿네이버스와 기아는 마이쩌우 지역정부와 함께 기아 차량을 활용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정부에서 건립한 쓰레기 처리센터에 분류 시스템, 플라스틱 재활용 시스템 등을 설치해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쓰레기 처리 구조를 마련했다. 기존 6개의 수거지역을 11개로 늘리고 쓰레기 수거 차량을 1대에서 3대로 확대 운영했으며 쓰레기통 290개를 추가 설치했다.
기아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인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2019년 시작돼 지역사회 환경 개선, 소득 창출, 인식 개선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 1만4000여명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왔다. 지난 18일 굿네이버스와 기아는 지역사회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그린라이트 프로젝트 이양식을 열었다.
기아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는 개발도상국 주민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의 성장과 지역사회 자립을 지원하는 기아의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